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것들/소개

웹툰추천 연애혁명 소개보기

by 정깨방 2020. 1. 29.
반응형

연애혁명 포스터

<웹툰추천 연애혁명 소개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요웹툰 연애혁명 웹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의 로맨스 웹툰입니다. 작가는 232입니다. 이삼정보고등학교의 학생인 공주영이 동갑내기 여학생인 왕자림에게 첫눈에 반해 고백하고 사귀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이야기입니다. 코미디도 겸하는 작품이다. 현재 네이버 목요일 웹툰 중 조회수 1위의 작품입니다. 네이버 웹툰 전체 순위는 부동의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박스든

<웹툰추천 연애혁명 소개보기>

요약) 로맨스, 그런 건 우리에게 있을 수가 없어! 신개념 개그 로맨스

1부의 스토리 구성은 두 번씩이나 현재 시점으로 연재되다가 3년 전 시점의 주연의 에피소드로 연재되고, 다시 현재 시점으로 돌아오는 식입니다. 2부에 서는 현재 시점으로 연재되다가 한 조연의 유치원 때부터 중3 때까지의 전반의 에피소드가 전개된 뒤, 현재 시점으로 돌아온 뒤 또 다시 2~3년 전 시점의 한 악역의 에피소드로 연재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 뒤로의 대부분 스토리는 현재 시점에서 진행되다가 한 주연의 연대기 에피소드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후 수학여행을 이후로 또다른 이경우 에피소드가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네이버 웹툰에서 2013년 9월 5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목요일 연재지만 보통 전날 밤인 수요일 밤 11시 23분 경에 연재됩니다. 164화를 기준으로 1부가 끝났으며, 165화부터 본격적으로 2부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2017년 9월경 232작가와 질문 뉴스 중 기자가 연애혁명의 결말에 대해서 묻자 232작가는 시작과 결말을 생각하고 만든 작품이며 절반 넘게 왔다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2020~2023년 중에 완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림표현

<웹툰추천 연애혁명 소개보기>

 한회 한회가 업로드 된 후 연령별/나이별 인기 웹툰을 보면 항상 10, 20대 여성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작가가 비교적 어리고 여성이라 그런지 2010년대 중고등학생들의 생활과 특유의 개그 센스가 잘 묘사되고 여심을 저격하는 모습도 보여서 그런 듯합니다. 다만 아무리 젊은 편이라고 해도 현재 학생들과는 세대차이가 꽤 나는데도 요즘 학생들이 자주 쓰는 말투나 유행어, 패션등을 잘 알고있는걸 보면 고증 능력이 탁월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한번씩 전개되는 과거편에서는 시대반영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이경우 과거편에서 한아름송이 야상을 입은 학생이 등장한다던가, 카톡이 옛날 버전이라던가, 최한별 과거편에서는 롤리팝이나 쿠키폰이 나오는 등. 오아람편에서 베가레이서까지 나왔습니다. 표현력이..

버스안멱살

 

<웹툰추천 연애혁명 소개보기>

등장인물
공주영
둥글둥글한 인상에 걸맞게 애교가 많은 성격이고 항상 활발하고 밝은 편입니다. 상당히 유들유들하고 착한 편입니다.

왕자림이 오해살만한 행동을 해도 끝까지 믿고 기다리고, 변함없이 좋아한다 했으며, 경우와 경우 어머니의 병문안때 음료수를 사다주는 등 기본적인 성격은 순하고 착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왕자림
주인공 캐릭터인 공주영과 대비되는 차가운 성격입니다. 늘 날카로운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답할때도 거의 단답형에 딱 잘라 말하는 시크한 스타일입니다. 인상과 성격이 시너지를 이루어 화를 낼 때나 서슬퍼렇게 정색을 할 땐 무서워 보인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이 날카로운 인상은 어렸을 때부터 꾸준했는데, 어린아이 치고 섬뜩할 정도로 날카로운 인상 때문에 유치원 때는 기피 대상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 때 아이들이 죄다 귀신이라고 무서워하자 그 시크한 표정으로 어리둥절했습니다.

운명인가..

 

<웹툰추천 연애혁명 소개보기>

이경우
전형적인 주인공의 친구 위치의 캐릭터입니다. 별명은 이갱이며 주로 주변의 친구들로부터 본명 이경우보다 이갱, 갱으로 자주 불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양민지
공주영의 조력자 역할이자 전형적인 여주인공의 친구 역할입니다. 평범한 여고생 역할입니다. 공주영과 왕자림을 이어주려고 자주 부추깁니다. 왕자림과는 5년 친구로, 때문에 왕자림이 공주영과 사귀는 걸 거부하는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김병훈
공주영의 친구로 남자 주역 3인방 중 가장 비중이 큽니다. 연애혁명 내 최대 개그 캐릭터로, 첫 등장부터 트림을 하면서 등장합니다. 눈치가 없어 이경우와 공주영에게 자주 갈굼을 당합니다. 병풍 기믹으로도 많이 나옵니다. 

오아람
왕자림, 양민지와 삼일여중 시절부터 3년 정도 된 친구로, 여주역 3인방 중 가장 작고 두 번째로 비중이 있습니다. 먹보습성을 보유하고 있어 식탐이 강한 것으로 묘사됩니다. 근데 먹는 만큼 운동하기 때문에 살찐 모습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목요웹툰 연애혁명 소개보기가 끝이 났습니다.

무료 웹툰 보기는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