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by 정깨방 2020. 4. 18.
반응형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드라마 tv무료 보기 시청▼

내레이션으로 드라마는 시작된다. 신라에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이 피리를 불면 잡병이 물러가고 병이 나으며, 바람은 멎고 물결은 가라앉는다. 실로 그러하여 신문왕은 이 피리를 만파식적이라 부르고 국보로 삼았다. 그저 전설일 뿐이다. 첫장면은 69세 금친완 이림(이정진)을 정태을(김고은)이 탐문수사중이다. 나이가 69세인데 40대 후반의 얼굴이다. 그의 말로는 더 디게 흐른 시간이 흐른다고 이야기한다.

정태을 : 그래서 동생을 죽였냐
이림 : 네. 세상을 손에 쥐고도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정확히는 두개의 세상. 그도 전설과 마주하는 순간을 오리란걸.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1994년 대한제국이다.
금친왕 이림(이정진) 칼을 들고 어디론가 향한다. 그곳은 이호(권율) 황제가 있는 곳이다. "더 큰거자고 한다. 천벌? 내리는 자가 되려한다. 신이 인간이 만들었다는 말은 틀렸다. 나약한 인간이 신이 만든것이다."라고 말하고 황제를 살해한다.
그리곤 피리를 가진다. 이어서 어린 태자 전하가 등장하고 떨어진 칼을 가지고 이림의 피리를 자른다. 손도 같이.

어린 태자전하(이곤_이민호)에게 부러진 피리를 가지고 죽이려고 목을 지르는 순간 누군가가 나타나서 이곤을 구해준다.

경보가 울려서 궁을 빠져나가는 이림과 구해준 사람의 누군가의 신분증을 가지는 이곤.

 

 

 

 

 

이림행방


다음날 아침이 오고 TV뉴스에 황제가 죽었다는 소식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고 비행기에서 이종인(이곤에게는 당숙)부영군이 내려서 이림의 행방을 찾는다. 도망갈 궁리를 이미 했을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이림은 도망치다가 대나무숲에 도달한다. 
피리를 가지고 있는데. 피리부는 소리. 바람부는 소리. 번개치는 소리. 이상한 문. 차원의문?을 보게 된다.. 장면이 전환이되고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 바뀌어있었다. 신문에는 성수대교 붕괴라는 문구가 보인다. 우현이 길에서 이호(권율)을 만났고 "네놈을 알아. 너도 날 알아?"라고 물었고 이호는"무슨 소리 하는 거야. 대체 어떻게 이렇게 멀쩡하게 걸어 다니는 거냐"라고 묻자 이림은 "혹시 내가 네놈의 이복형인가? " 물음에 답한다. 그리곤 피리를 보고 "내가 맞았다. 대한민국.. 그래서 니 놈의 형은 어디있지?"라고 물어본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이림. 휠체어를 탄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된다.

" 더 없이 미천하게 살고있었나. 네놈이랑 내가 꽤닮았지? 니놈이랑 나랑 닮은게 아니야. 난 너야. 다른 세상의 너. 하지만 난 네놈이랑 아주 달라. 네놈보다 훨씬 고귀한 존재거든." 이라고 말하며 죽여버린다. 그리곤 어린 이곤이 집에 들어온다.

"큰아빠 어떻게 서있어요? " 이림은 " 보지말아야할 것을 보는구나 이쪽에서도 들지 말아야할 것도 손에 들고.." 라고 말한다. 이곤이 어떻게 된지는 안나온다. 그리곤 자신의 육신에 반지를 끼워서 대한제국으로 보내버린다. 

 

 

 

 

 

근위대장


황제폐하 납시오. 이곤(이민호)는 어린 나이에 황제가 된다. 26일 곡..첫임무이다. 첫임무 장례 절차가 모두 끝나고 노옥남(김영옥)은 이곤에게 잘 마쳤다고 위로를 한다. 아이처럼 울음 터뜨리는데. 조영이 다가간다. 조영(우도환)은 계속해서 말을 걸어왔다. (조영_"형아 이거 먹어. 형아 공부가 재밋냐. "이곤_"느그아버지 뭐하시노""형아 아부지 친구아이가"대사들.)

울고 있는 이곤을 위해 같이 울어준다. " 형아. 왜 울어,,형아 울지마."라고 말하며 펑펑 운다. 우는 조영을 위해 장난감 검을 선물하고 "너도 울지마. 넌 이제부터 천하제일검이야."라고 처음으로 웃는 이곤이다. 목에 상처는 그대로이다.
다시 곡 폐하 목에 상처.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황실병원에서는 낚시꾼이 발견한 시신을 부검을 하기 위해서 이종인 부영군이 도착한다. 의학전공이다. 근위대 말로는 자살로 추정된다고 말하는 노옥남(김영옥). 하지만. "그래도 황실 근위대에 의한 사살이어야만 한다. 어린 황제와 흔들리는 황실을 위해 내가 돌팔이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이호 황제 살해 후 소금쟁이 장수가 서자 근친왕 이림의 최후를 신문으로 접하게 된다. 좌절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시간이 돌고 돌아서 이림(이정진)이 다시 그의 앞에 나타나게 된다. " 근친왕 전하..살아계신겁니까? 전하께서 어찌 이리 젊으십니까? "라는 질문에 이림은 "이제 내가 너에게 다른 세상을 보여주마."라고 말을 한다.

 

 

 

 

 

키스같군.

 

2019년 부산 본궁에서 구서령총리(정은채가) 등장하고 이곤(이민호)는 노옥남상궁(김영옥)이 혼일을 위해 부적을 방에 나두는걸 발견하고 승마를 하러간다. 말의 이름은 맥시무스다. 승마를 마치고 구총리의 국정보고를 듣는 이곤(이민호).

구서령(정은채)는 사진을 찍고 있는 기자를 위해 그림을 만드려고 이곤에게 다가가서 보고한다. "서면으로 보고드린 바와 같이 나라는 평안하고 백성들은 행복하며 지금 그림으로 더 행복해졌다"라고 말을 한다. 이곤은 "구총리 덕분이다"라고 말한다. 또한 승마를 배워보겠다는 구총리의 말에 "정직하게.. 너의 말은 너를 세상 끝까지 데려다 줄것이다." 말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다음 이곤의 스케줄은 봉사활동으로 동화이야기(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아이들에게 읽어준다. 아이의 여자친구 없냐라는 질문에 "짐은 아직 여자친구가 없다."라고 이곤을 말하고 다시 아이가 "시계 토끼를 쫓아가라" 는 반박을 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장면전환이 전환이 되고 도망치는 여자와 조정경기에 참가한 황제(이곤)을 보여준다. 관중석에선 "남자는 적게 입고 많이 움직여야해. 목끝까지 입어도 멋있는 남자 있어."라는 대화가 오고 가고 도망치던 여자는 토끼옷을 훔쳐 입으면서 달아난다. 황제는 조정경기가 끝나고 그 여자를 따라간다. "엄마. 폐하가 진짜 시계토끼를 따라가. " 

 

 

 

 

 

대화

 

갑자기 뛰어간 황제 이곤(이민호)를 찾아내는 조영(우도환).명대사들.
조영 : " 갑자기 왜 뛰신겁니까 "
이곤 : " 시계토끼를 봤거든.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읽어줄때 안들었어? "
조영 : " 범인 직접잡아서 뭐하게요? "
이곤 : " 내가 왜 범인을 잡아. 난 잡는게 아니라 찾는거야. 이런 일이 생길때마다 매번... 25년전에도 오늘도..."
조영 : " 알아보실수 있으십니까? "
이곤 : " 그는 왜 날 한번도 안찾아올까 "
조영 : " 그 누구의 도움도 필요없을만큼 잘크셔서요. "
조영이 집으로 돌아가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책에서 공무원증을 보여준다.

" 이젠 내가 오빠네. 정태을 경위 "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2019년 가을에는 정태을(김고은)을 보여준다. 차사고를 내고 튄다. 범퍼가 부셔졌고 차량주인이 내려온다. 경찰이 잠입수사중이였다. 범인은 불법도박사이트 연계된 차량주인이였다. 하지만 " 형님 냄새 이상해 내려와. "라는 정태을의 말...

트렁크 안에.. 사체.. 살인사건으로 수사 전환이 된다. 그와중에 " 너오늘 옷이 그게. 차가운 도시의 꾸민듯 안꾸민듯. 아줌마? "라고 장난 치는 강신재(김경남)과 형사들.

 

 

 

 

 

차원의문


이곤(이민호)는 다시 승마를 하는데 토끼를 또 발견한다. 말을 타고 따라간다. 말이 뛰다가 스스로 멈춤. 대나무숲... 왜그래 맥시무스..피리소리. 바람소리. 들린다. 번개. 천둥소리. 천천히 천천히. 걷다가.. 차원의 문? 돌? 비석? 사이를 찾아낸다. 다. 들어간다. 이 사이 이림(이정진)은 뭔가를 만들고 있는데 그릇이 공중에서 멈춘다.. 이상한 낌새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정태을(김고은)은 자신의 차에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된다.. 시계토끼는 바로 정태을이였다. 그리곤 옆에 말을 타고 지나간다. 황제가. 이곤이. 이민호가.ㅋ.ㅋ.이곤(이민호). 다른세상으로 오게 되었다..바로 출동하는 경찰 정태을 
정태을 : " 어이 선생님 말타신분. 내리세요. 왜그렇게 보십니까? " 라는 질문에 말에서 내려서 신분증 확인함. 정태을.
정태을 : " 지금 뭐하신겁니까?
이곤 : " 드디어. 자넬 보는 군. 정태을 경위. " 바로 안아버리고 1화가 끝이난다.포옹~

 

 

 

 

 

신분증


2회 예고
당신 뭐야 미쳤어? 여기가 평행세계야? 여자? 와저라노? 정태을 경위와는 무슨 사이인가? 난 당신을 몰라. 당신은 날 왜 아는데?? 정태을 경위 당신이 나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