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외출 재방송 다시보기 1회 2회 가정의달특집 tvN드라마

by 정깨방 2020. 5. 4.
반응형

외출 재방송 다시보기 1회 2회 가정의달특집 tvN드라마

▽TV 드라마 무료 보기 시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tvN 월화드라마 가정의달 특집으로 방송되는 외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부작이구요. 방송시간은 오후 9시에 방송됩니다. 한혜진/김미경/김태훈/윤소희/김정화 출연입니다.

 

 

드라마소개

외출이란 무엇일까요?

아프리카 속담에 한 아이를 키우는 데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우리나라에서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일단 엄마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의 엄마의 엄마=친정 엄마입니다. 나라에선 출산율을 높이겠다며 이런저런 대책들을 내놓지만 막상 아이를 낳은 가정은 어린이집의 높은 입소 경쟁률과 충분치 않은 보육시간과 아이돌봄에 대한 경제적 부담 등으로 많은 경우 어쩔 수 없이 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할머니의 사랑과 희생에 감사해하고 미안해하며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이상황을 이렇게 쉽게 요약해도 되는 것일까요?

 

 

 

 

 

외출 재방송 다시보기 1회 2회 가정의달특집 tvN드라마 인물관계도


일상에 닥쳐온 갑작스런 비극이 남겨놓은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왜 내게.. 왜 우리에게 이런 비극이 벌어졌을까요? 돌이켜보고 또 돌이켜보며 각자 돌덩이처럼 안고 있는 마음빚과 후회와 자책을 엑스레이처럼 찍어보고 싶었습니다. 그 외로운 마음들이 서로에게 닿기를... 그래서 다시 걸어나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 글은 내 아이에게 미안함을 가지고 살아가는 엄마들의 마음에 관한 이야기도 합니다. 아이를 낳은 엄마와 그 엄마를 낳은 엄마는 모두 최선을 다해 자신의 아이를 사랑하면서도 미안함을 안고 살아갑니다. 내 온 마음을 다해서 그 엄마들의 마음을 보듬어주고 손을 잡아주고 싶었습니다. 

 

 

 

 

 

외출 재방송 다시보기 1회 2회 가정의달특집 tvN드라마

 

등장인물
배우 : 한혜진 <한정은_ 회사원입니다.> 
결혼 10년만에 어렵게 딸을 낳은 결혼 14년차 워킹맘이었습니다. 그저 남들처럼 일하며 아이 키우며 그리 대단한 행복을 꿈꾸지도 않았기에 비극은 상상조차 못했습니다. 딸의 사고 이후로..일이 아니면 잡고 매달릴 것도 없고 기댈 사람도 없기에 오로지 일에 몰두합니다.

 

배우 : 김미경 <최순옥_한정은 엄마입니다.> 
딸 한정은을 홀로 키웠습니다. 나는 못 배우고 못 살았어도 알아서 대학 진학하고 결혼 취직까지 한 딸이 자랑스러웠습니다. 딸을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죽고 싶어도 죽을 수가 없습니다. 그 딸 때문에... 그 비밀 때문에 말이죠..

 

 

 

 

 

외출 재방송 다시보기 1회 2회 가정의달특집 tvN드라마


배우 : 김태훈 <이우철_정은의 남편과 클래식 라디오 PD입니다.> 
어렵게 가진 딸을 사랑했지만 장모가 아이를 봐주기 시작하자 남몰래 홀가분함을 느꼈습니다. 그 기분이 미칠 듯한 죄책감으로 돌아올 줄도 모릅니다. 딸의 사고 이후 또 하나의 비밀을 혼자 품은 채 정은과 순옥 곁에 머물게 됩니다. 

 

배우 : 윤소희 <신소희_정은의 회사의 계약직 사원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3개월 계약직으로 취직했습니다. 친정엄마에게 아이를 맡긴 채... 정규직 전환을 위해 노력합니다.

 

 

 

 

 

외출 재방송 다시보기 1회 2회 가정의달특집 tvN드라마


배우 : 김정화 <오민주_정은의 첫 회사 입사동기이며 현 회사 동료입니다.>

아이를 회사 어린이집에 보내는 워킹맘입니다. 현재 직급은 정은보다 하나 아래입니다. 

배우 : 송다은 <이우경_우철이 여동생입니다.>  이상으로 Tvn월화드라마 외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총 1회 2회 2부작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가족들의 이야기를 보여줄듯합니다. 좋은 드라마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