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by 정깨방 2020. 5. 6.
반응형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TV 무료 보기 시청▲

어서와 후속작 KBS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 첫방송은 2020년 5월 6일이며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됩니다. 16부작이며 (35분씩 2부) 신하균/정소민/태인호/박예진/주민경 주연이며 재방송 다시보기는 드라마 편성표 들어가시면 나옵니다.

 

드라마소개

주변에 이런 사람들이 있다. 모든 공을 자기에게 돌리며 자신이 편할 대로 기억을 왜곡하는 상사와 항상 기분이 좋고 자신감 넘치며 늘 오지랖에 지나친 농담을 퍼붓는 동료들. 그리고 자의식이 지나치게 고양되어 사회적 유명인사에게 갑자기 전화를 걸거나 대통령에게 편지를 써서 아낌없이 충고하는 어떤 분과 술을 먹지 않으면 대화가 안 된다는 친구까지..... 주변사람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자신을 음해하고 시기 질투한다고 생각하는 망상과 늘 자신의 처지를 주변 상황과 비교하고 평가하는 불안증이다.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위의 사례 모두 정신질환 중의 하나라면?

세상에 정상인은 아무도 없다. 기껏해야 아직 진단을 받지 못했을 뿐이죠. 초조, 떨림, 무기력, 가슴 압박감, 위장장애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공황장애는 이제 흔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또한 하루에도 열두 번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조울증/ 게임/ 도박/ 핸드폰/ 알코올 중독/ 망상장애/ 환청과 환시를 동반하는 조현병까지.. 낮없이 자신을 괴롭히는 상사가 있다면 그는 타인의 감정을 못 느끼는 반사회적 인격장애 일 확률이 아주 높다. 마음은 뇌에 있다고 한다. 마음이 고장나면 뇌가 고장 나는 것이므로 정상적으로 살 수 없다. 속된 말로 미쳤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드라마는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들의 이야기이다. 아직 그 어떤 드라마에서 본격적으로 다루지 않았던 정신건강의학과 이야기이다. 오롯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과 그들이 만나는 환자들이 주인공이다. 행복이란 무엇일까의 답을 줄 수 있는 드라마가 되길 바라며...사람은 행복이라는 감정을 가까운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 할 때 느낀다고 한다. 이 드라마가 깨진 마음을 치료하는 한편의 명약이 되고자 한다.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묻는보다 인간적이고 따뜻한 드라마가 되길.. 또한 삶의 방향성을 제시하기까지.. 다양한 환자들의 사례를 통해서 시청자들도 함께 치유되는 위로하고 위로받는 드라마가 될 것이다.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등장배우소개
배우 : 신하군<이시준_정작 자신의 상처는 치료받지 못하고 타인의 상처에 매달리는 정신과의사입니다.> 
은강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조교수입니다. 그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세상에 둘도 없는 괴짜 의사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고 잘하는 일은 환자들과의 밀당입니다. 또한 치료를 위해서라면 어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온몸을 던집니다. 돌직구를 사랑하며 철벽이 생활화 되어있고 사생활은 없습니다.

 

자신의 팀들을 위해서는 희생하고 헌신하지만 병원 조직은 무시합니다. 어떤 심각한 상황 속에서도 절대 유머를 놓치지 않고 주변에 늘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하며 까탈스럽고 때로는 괴팍하기까지 하지만 누구든 무장해제시키는 화려한 언변과 자신만의 치료방식에 대한 곧은 신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주변사람들과 자주 부딪치고 언제나 그가 옳았다는 것을 환자를 통해 보여줍니다. 이런 그의 신념은 그가 운영하는 팟캐스트 영혼수선공에서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계에서 독보적인 유명인사입니다. 이렇게 정신과 의사로서는 완벽하다......허나.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배우 : 정소민 <한우주_ 환자이나 환자가 아닌 연극으로 정신질환자들을 돕는 뮤지컬 배우입니다.> 
그녀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물과 불의 여자입니다. 금방 차가웠다가 뜨거워지고 감정의 높낮이가 극과 극을 오갑니다. 
여기에 정의감 투철하고 열정과 패기로 똘똘 뭉쳤습니다. 한우주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오랜 무명기간에서 벗어나 이제 막 주연급으로 올라선 뮤지컬 계의 라이징 스타입니다. 아니 스타였죠..

 

운명의 그 사건이 있기 전까지는 말이죠. 천부적인 재능이 아닌 노력과 연습으로 뮤지컬 배우가 되었으며 자신의 음역대를 높이기 위해 피를 토해가며 연습을 했다는 것은 전설처럼 내려오는 유명한 일화있습니다.. 그만큼 그녀에게 무대는 소중했죠..하지만 그녀에게는 너무도 큰 핸디캡이 있었습니다.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배우 : 태인호<인동혁_ 문제는 마음이 아니라 뇌.. 뇌가 마음을 움직인다고 생각하는 의사입니다.>

정답은 한 알의 약에 담겨있다고 믿는 정신과 의사이며 은강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조교수입니다. 시준의 절친한 친구이자 동시에 라이벌입니다. 반듯한 외모에 예의 바르고 절제된 행동과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대표하는 말입니다. 언제나 감성과 이성 딱 그 중간에서 모든 사람을 대하고 반응합니다. 감정에 쉽게 흔들리지 않으며 한번 생각한 것은 꼭 이루고 마는 집요함과 끈기와 승부 근성이 있으며 의사로서 최고가 되고 싶은 꿈과 야망도 있습니다.

 

레지던트 때만 해도 시준과 머리를 맞대고 같이 치료방법을 찾았지만 지금은 서로 다른 치료방식을 두고 자주 대립하게 됩니다. 정신질환을 마음의 병이라고 보는 시준과 달리 모든 정신질환은 뇌에서 비롯된 뇌의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뇌에는 수많은 신경세포가 있고 이 신경세포가 인간의 생각/ 감정/ 행동 등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정신질환이란.. 뇌 속 신경전달물질의 기능문제가 원인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배우 : 박예진<지영원 지영원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의 개인 병원 원장입니다.> 
시준/ 동혁과 친구 사이로 대학 때부터 절친한 관계입니다. 인턴/ 레지던트시절을 함께 보냈으며 전문의가 된 후 곧바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개인 병원을 열었습니다.

 

완벽한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와 환자 간의 유대를 중시하며 환자 사례에 따라 시준/ 동혁과 긴밀하게 협업합니다. 그녀만의 특별한 소통법과 분석능력으로 이미 정신분석가들 사이에서는 스타입니다. 차분하고 이성적이며 세련된 스타일이며 동시에 털털하고 허당끼가 많으며 남한테 모질지 못한 순둥입니다.

 

 

 

 

 

영혼수선공 재방송 다시보기 1회 KBS수목드라마 마지막회까지


모든 출연진(인물관계도)
이시준 역할 : 신하균 /한우주 역할 : 정소민 /인동혁 역할 : 태인호 /지영원 역할 : 박예진 /공지선 역할 : 주민경 /조인혜 역할 : 조경숙 /오기태 역할 : 박수영 /박대하 역할 : 정해균 /이택경 역할 : 최정우 /노우정 역할 : 안동구 /강누리 역할 : 하영 /임세찬 역할 : 장유상 /공지희 역할 : 박한솔 /장유미 역할 : 김가란 /김영석 역할 : 김강민 이며 1회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회 9회 10회 11회 12회 13회 14회 15회 16회 마지막회(16부작)입니다. 시청률이 잘나오는 드라마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