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본문 바로가기
TV프로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by 깨방 정깨방 2020. 7. 13.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TV드라마 무료보기시청▲

tvn사이코지만 괜찮아 7회 하이라이트(봄날의 개)

6회에 이어서 악몽에 시달리는 고문영을 위해 문강태는 계속 위로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괜찮은 병원에는 휴가로 오프를 낸다. 이어 고문영은 긴머리를 요구하던 어머니의 모습을 떠오르며 스스로 머리 자르려다가 " 살려줘 "의 환청을 듣고 거울을 깬다. 그때 이상인(김주헌)이 찾아와서 악몽에 시달리는 고문영을 알아차린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그리곤 이상인은 억지로 고문영을 끌고가려고하지만 문강태(김수현)이 앞을 막는다. 

문강태 : " 싫다는 사람 억지로 끌어내는 건 폭력인데.. 당신이 먼저 썼으니까 상관없겠지? " 

이상인 : " 지금 네 옆에 있는 그 사람은 널 잘 몰라. 널 케어하고 마크할 수 있는 건 나밖에 없어! "

 

 

 

 

 

 

데이트

 

한편 조재수(강기둥)은 문상태(오정세)에게 문강태가 고문영의 집으로 들어간 것에 한탄하고, 남주리(박규영)은 문강태에게 전화를 걸지만 고문영이 대신 받고 나랑 노려구 하루 쉰다고 말하고 끊어버린다. 화가 난 남주리는 편의점 앞에서 술을 마시다가 상상이상 출판사 대표 이상인과 마주하는데....바로 따귀를 때리면서 " 너 떄문이야 " 라고 화를 낸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다시 문영과 강태(길걷다가 대화,명대사)

고문영 : " 나 때문에 병원 짼거야? 열식힌다고 데이트까지? 썸이야? 간본 거야? 델꼬 논 거야? 좋아. 사귀자! "

문강태 : " 꺼져. 너한테 그 소리 몇 번 들었는지 알아? 어젯밤엔 그 소리가 가지 말라는 소리처럼 들렸어. 예전에는 도망쳤지만 오늘은 같이 있어줘야 할 것 같았어. 그게 다야. " 

 

 

 

 

 

 

생각

 

괜찮은 병원의 강은자(배해선)은 딸로 오해했던 고문영의 이야기를 듣고 자기의 딸이 죽었다는 사실을 떠올린다. 과거의 자신이 딸이 사온 명품 숄에 대해서 " 나 같은 사람은 이런거 필요없다. 환불해와. 너 같은 자식 필요없어. "라고 말을 했고, 그 말을 듣고 나가던 딸이 사고로 인해 사망을 하게 되고 그때 일을 후회하며 오열한다. 그 모습을 본 문강태는 밤에 조재수와 대화를 한다. " 우리 엄마도 저 위에서 나한테 미안해하고 있을까? 가슴 치면서 후회하고 있을까? " 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린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저주받은 성에서 문강태(김수현)은 악몽에 시달리는 고문영(서예지)에게 어릴때 형을 위해 만든 인형 망태를 선물한다. 
문강태 : " 우리 형도 너처럼 악몽을 꿔. 엄마 돌아가신 날 그 때부터 계속... 형이 괴로워해도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어. 고작 이딴 악몽인형 하나 만들어보는 것 밖에..."  고문영은 강태/상태동생 망태의 인형을 안고 잠을 청한다.

 

 

 

 

 

 

엄마기억

 

이어 문강태는 자고 있는 문상태에게 찾아가서 어머니와 함께 갔던 짬뽕집을 가자고 말한다. 문강태는 형 문상태가 짬뽕이 좋아서 갔던 걸로 알고 있었지만 형의 말을 듣고 자신이 짬뽕집을 좋아했다라는 것을 기억하고 눈물을 삼킨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다음날 고문영은 동화 수업이 없어진 걸 모르고 병원에 왔다가 강은자 때문에 없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분노한다.

이어 고문영은 오지왕(김창완)원장을 찾다가 강은자를 만나게 되고 보상을 원하게 된다. 그리곤 딸이 명품옷(숄)을 받게 된다. 명품옷을 가지고 간 고문영. 강은자의 짐을 벗어나게 도와준다. (봄날의 개에게 너는 왜 목줄을 끊고 도망가지 않니? 나는 너무 오래 묶여 있어서.. 목줄 끊는 법을 잊어버렸어.. ) 그런 문영의 머리를 상태의 벽화 그림을 보면서 쓰담쓰담하는 문상태.

 

 

 

 

 

 

머리컷

 

밖으로 나가던 고문영은 자신의 아버지 고대완(이얼)을 만나게 된다.

고대환 : " 너도 네 엄마처럼 될 거야. 절대 못 벗어나. "

고문영 : " 아니. 난 달라. " 라고 말하고 집에 가서 자신의 머리카락을 잘라버린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집에 돌아온 문강태와 대화를 나눈다.

(다시 자른 머리를 다듬어주는 문강태)  

고문영 : " 나 목줄 잘랐어. 나 어때? "

문강태 : " 예쁘다 "

모친의 트라우마 벗어나기..가 시작되며 7화 끝.

 

 

 

 

 

 

짧은머리


사이코지만 괜찮아 8화 하이라이트(미녀와야수)/최다니엘
긴머리에서 짧아진 머리로 웃던 고문영의 모습을 보고 난 후 문강태의 머리에는 모든 것이 고문영이였다. 다음날 ㅋㅋㅋ아침밥을 먹을때 문상태는 보자마자 긴머리가 이쁘다, 짤라도 저렇게 짤랐지?라며ㅋㅋㅋ 고문영을 놀린다. 하지만 ,,,

고문영 : " 앞으로는 내머린 꼭 너가 짤라줘. 너만 만져. 나 진짜 이뻐? " 라고 되묻는다. 문강태의 대답은 " 예뻐 "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집에서는 회의아닌 회의를 하는 문상태와 고문영. 이후 문상태가 짬뽕집을 갔다가 피자집을 가려고 하는데 문강태가 짬뽕집에 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따라가는 고문영이다. " 구질 구질한 곳이라고 말하게 되지만.. 엄마가 데려오던 곳이라고 말하니 유서깊은 맛집분위기 "라며 ㅋㅋ 짬뽕을 먹는다.

 

 

 

 

 

 

우산

 

짬뽕을 다먹고 나오는 길에서...

자꾸만 눈에 아른 거리는 고문영 때문에 혼란을 느끼는 문강태와 탐나는 존재라고 생각하던 문강태를.........자신의 형인 상태에게 자기 옷은 젖는데 형만 챙기는 헌신적인 모습을 보고 다가가서 강태의 어깨를 우산으로 가려주는 고문영. 서로의 마음에 감정이 쌓여간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최다니엘

 

이후 형상태는 알바하러 피자집에 버스를 타고 가고 둘은 카페에 간다. 거기에서 팬인 최다니엘을 만난다. 명함도 주고 받고 사진도 찍어주는데.. 문강태는 말못할 질투를 계속 느낀다. 운명을 거론하면서 ㅋㅋㅋㅋㅋ밖으로 나온 고문영은 문강태에게 " 너 설마 질투해? "라고 물어본다 ㅋㅋㅋ 남자가 탐난게 아니라 ㅋㅋㅋ만년필 훔친 ㅋㅋㅋㅋ고문영 ㅋㅋㅋ

 

 

 

 

 

 

비밀연애

 

한편 병원에서는 문강태(김수현)이 비밀 연애중인 환자를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주정태(정재광)과 이아름(지혜원) 두 사람때문에 자신의 느끼는 감정에 대해서 더욱 또렷해진다. " 안보면 모를까.. 안 보면 모를까 매일 눈에 보이니까 정말 미치겠어요. 차라리 보지 말자 눈을 감아도 자꾸만 생각나고..." 자신의 상태를 똑같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고문영은 문강태가 오지왕(김창완)병원장에게 문예 수업을 다시 해달라고 요청한 것과 환자들이 문예 수업을 다시 듣고 싶다는 요청하에 수업을 다시 시작하게 된다. 수업의 내용은 미녀와 야수.(스톡홀롬 증후군에 대해서 해석). 

이아름:" 야수를 왕자님으로 변하게 만든 힘은 벨의 진정한 사랑이에요. 그 사랑은 상처 난 영혼을 보듬게 만들어줘요" 의 환자말을 생각하며 지난날 악몽에 시달린 자신을 안아주고 달래주던 문강태를 떠올리는 고문영..

그제서야 그것이 사랑이라는 감정이란 것을 깨닫는다.

 

 

 

 

 

 

 

수업이 끝나고 이아름의 전남편이 찾아와서 위기에 처하자 고문영은 이를 도와주기 위해 캔으로 전 남편의 얼굴을 맞춘다. 하지만 전 남편은 고문영의 뺨을 가격하고 다시 폭행하려고 할때 문강태가 나타나 주먹을 날린다. 때려 눕힌 남편을 또 가격하려고 하는 문강태..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주먹을 내려놓는 문강태.. 이후 고문영에게 다가가서 뺨을 조심스럽게 감싸면서 걱정과 사랑의 눈빛을 꽤 오랜시간 주고 받는다. 반격에 나서려고 했던 고문영은 쥐고 있던 돌을 내려놓는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8회 재방송 다시보기 7회 줄거리

 

병원에서 문강태를 정직처분을 하고 미소와 처음으로 일탈을 했다는 이유로 병원을 나가 고문영에게 웃으며 달려간다.

문강태 : " 나. 정직먹었어. 완전 다 엉망진창이야. 네가 전에 그랬지. 언제든 내가 원하면 납치해준다고.. 나 너랑 놀러 가고 싶어.. 지금이야 가자! " 라고 말하고 손을 내민다. 그 손을 잡는 고문영.. 생애 첫 일탈을 보여주고. 8화가 마무리 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