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것들/도서소개

인생2막 어떻게 살 것인가 도서소개

by 정깨방 2019. 5. 13.
반응형

 

도서 앞면

 

안녕하세요 도서 소개하는 깨방입니다.

오늘은 <인생2막 어떻게 살것인가_허남철 저 : 퇴직,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의 책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퇴직을 앞둔 직장인, 제2의 인생에 대한 갈림길에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하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서 차례

<인생2막 어떻게 살 것인가>

박영스토리 책이며 표지 색깔은 흰색도서에 분홍색 테두리가 있습니다.

여행갈때 책 사이즈는 신국판이구요

안쪽은 알록달록하지는 않고 한색으로 다 표현을 했네요 ㅎㅎ

 

우선 저자 소개를 하자면

-허남철

:경영학 박사, 사회복지사, 멘토코치

(전)sk 텔레콤 전무/ 네트네트웍 오앤에스 대표이사
(현) 경기대학교 초빙교수

(간략한내용)

5년 전 퇴직했다. 퇴사 후, 인생 1막 경험을 토대로 좋은 일 한다며 바쁘게 2년을 살았다.
퇴사 3년차. 내가 좋아하는 일 하며 진짜 나답게 살기로 했다.
지금은 인생 2막 전문가로 강의와 코칭을 하고 있다. 인생 2막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특히,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이 인생 2막으로 가는 징검다리를 잘 건널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도서목차

 

<내용을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퇴직한 후 만난 후배 부부 얘기다.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하고 있던 아내에게 남편의 퇴직과 귀환은 달갑지 않은 소식 이었으리라 그래도 가족을 위해 고생한 남편이 퇴직했으니 아내는 큰맘 먹고 자신의 사회활동을 반으로 줄이고 남편과 함께하고 있다. 그런데도 남편은 불만이 많다 이내를 잦을 때마다 집에 없다고 불평이다. 자신이 필요할 때만이라도 옆에 있어줘야 하는 것 아니나고 말이다.
둘 다 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서로가 불만이다.

 

또 다른 친구 부부 얘기다
남편이 퇴직하기 전, 아내는 집 근처 문화센터에서 서예 수영등을 배우고 산악회 동아리모임 활동 등을 하며 자유롭게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정년퇴직을 한 남편이 왕관을 쓰고 집으로 귀환했다. 남편은 하루종일 꿈쩍도 않고 집에서 책 보고 TV 보며 잔심부름까지 해달라며 왕 노릇을 하려 한단다. 아내는 하루 세끼 밥을 다 챙겨줘야 한다고 힘들어 한다.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묻길래..

그냥 알아서 챙겨 먹게 두라고 했지만 차마 그럴 수는 없는 노릇이라는 말이 돌아온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최근 한 조사 발표에 따르면 남편은 배우자, 자녀와 함께할 때 행복감을 느 낀다고 한다. 그러나 아내는 함께 있으면 행복한 사람이 친구, 이웃, 부모, 형제 그리고 마지막쯤이 남편이라 했다.


바로 이게 문제다.
남편은 인생 2막을 아내와 함께 있기를 간절히 원하는데 아내는 그렇지 않다 사실 대부분 다 그렇다(물론 예외는 있다), 퇴직하면 남자는 갈곳이 마땅치 않지만 여자는 무궁무진하다. 남자들은 사회초년생으로 전락해버리지만 여자들은 그렇지 않다. 여자들은 직장을 다녔든 가정주부였든 이미 사회생활의 달인이 되어 있는것이다. 그래서 문만 열고 나가면 갈 곳 천지다. 반면, 남자들은 문 열고 나가도 문 닫고 들어와도 오갈 데가 없다.
물론 인생 2막을 부부가 함께한다는 것은 부부의 성격이나 그 동안의 생활 패턴에 따라 많이 다를 것이다. 정답이 있다고 할 수 없지만 깊은 이해와 배려가 전제되어야 가능할 것이다.

 

 

<인생2막 어떻게 살것인가_허남철_박영스토리_도서소개_내용일부분중>

 

도서내용

 

 


인생 2막을 앞두고 다시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다.연애할 때 그 시절로 다시 돌아가서 말이다.

먼저 함께 있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이 더 행복할 테니까.
나도 퇴직한 후 아내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았다. 아내에게 불편한 사람이 되지 않겠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행동하려 했다.
그래서 함께하는 시간에는 아내와 대화를 많이 한다. 예전에는 꼭 필요한 얘기만 했지만, 지금은 거의 수다를 떤다고 할 수 있을만큼 시시콜콜한 얘기까지 장난스레 주고받는다. 그리고 아내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무조건 존중한다.
내가 생각해도 기특한 가장 큰 변화는 아내의 말에 절대 딴지를 걸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내가 먼저 제안하는 것은 무조건 따
른다 아내도 내가 먼저 제안한 것은 무조건 따라준다 물론, 서로 상의해야 할 예외의 경우가 아주 간혹 있긴 하지만 누군가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부부란 혼자 있을 때는 외롭고, 둘이 있으면 괴로운 관계라고.
부부가 함께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서로가 서로를 위한다는 존중과 믿음, 그리고 이해와 배려이다.

 

<인생2막 어떻게 살 것인가_허남철_박영스토리 _도서소개_내용중에서>

 

 

도서 뒷면

이상으로 <인생 2막 어떻게 살 것인가_허남철_박영스토리> 도서 소개가 끝이 났습니다.

가격은 15,000원 정도 하구요

 여행갈때나 어디 잠깐잠깐 이동할때 챕터별로 나누어서 읽는 쏠쏠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름답고 이쁜 도서를 많이 소개 해드릴테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