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by 정깨방 2021.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쉬 후속작 JTBC금토드라마 괴물입니다. 첫방송은 2021년 2월 19일이며 방송시간은 오후 11시입니다.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주연 배우의 연기력을 벌써 보고 싶네요. 재방시간은 편성정보(편성표)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한 경찰 소재 영화나 드라마의 주인공들 대부분이 형사이듯 경찰의 꽃은 형사이고 형사의 꽃은 강력계라 합니다. 그러나 경찰 인력의 70%는 지구대 파출소에 근무하고 오늘도 묵묵히 각종 잡무에 열일합니다. 강력계는 강력 사건만 하고 교통계는 교통사고만 하고 경제팀은 경제사범만 잡지만 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은 그 모든 걸 다 해냅니다.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살인 현장을 보존하고 교통사고 수습하는 최일선에서도 움직이며 빈집을 순찰하다 가끔은 숨은 경제범도 잡고 잃어버린 개 찾아주며 노상 방뇨하는 사람과 바바리 휘날리는 거리의 변태도 잡습니다. 그들이 해결하는 각종 민원은 전공 불문과 장르 불문입니다. 그래서 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은 경찰계의 종합예술인이라 부릅니다.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한때 경찰의 꽃 강력계 형사였던 한 남자가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경찰계의 종합예술인이 되어버린 그의 앞에 다시 살인이 시작되고 지난 20년간 고요했던 마을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이 드라마는 변두리에 떨어진 남자가 변두리에 남겨진 사람들과 괴물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줄거리이며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 스스로 괴물이 되는 스토리입니다.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등장인물소개
이동식 <배우 : 신하균>

40세의 문주시 만양 파출소 1팀 1조 조원 경사입니다.

만양 파출소 또라이 경사 이동식!

 

이동식은 좋은 사람입니다. 문주시 만양읍 사람들은 그렇게 믿었습니다. 간혹 그의 또라이 게이지가 치솟아 동네 화투판 아줌마들, 고추 도둑 잡겠다며 맥주 양주집 영업정지를 시켜도 절대 이동식이가 독하고 나쁜 놈이어서가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직업 정신이 과하게 투철해서 그런 것이며 서너 해 전만 해도 서울서 잘 나가는 형사였으니까요. 형사의 날카로운 직감으로다가 칼같이 법 집행하는 거다 그랬습니다. 이동식은 경찰이니까 당연하였다. 독하지만 독하지 않고 칼 같지만 칼 같지 않았습니다. 나름의 따수운 냄새를 간직한 동네 파출소 경사의 모습은.. 그의 진짜 모습일까요?!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한주원 <배우 : 여진구>

27살의 문주시 만양 파출소 1팀 1조 조장 경위입니다.

경대의 도련님이며 외사과의 도련님! 그냥 혼자 도련님이죠.

 

경기 서부 경찰청 소속 경위 미혼이며 서울에서 태어나서 자랐습니다. 아버지는 경찰청 차장 한기환이고 대대로 경찰에 몸담은 성골 출신입니다. 아버지를 이어 경찰이 되겠다는 생각으로 경찰대에 입학했으며 서울청 외사과를 거쳐 갑자기 만양 파출소로 내려왔습니다. 수사과 형사라는 편견과 다르게 깔끔하게 잘 관리한 몸치장과 외모를 갖췄습니다. 깨끗하지 않은 걸 못 견디는 일종의 결벽증 환자입니다.

 

형사로 치명적인 결함인데 남들 시선 의식하지 않고 물티슈를 지참하며 언제나 제 주위를 깨끗이 정돈합니다. 여유 있는 집안에서 잘 교육 받은 사람의 태도가 자연스럽고 잘생긴 외모에 집안까지 대단하니 부러움과 질시를 한 몸에 받는 것은 당연지사였습니다. 모든 걸 갖추었으니 쉽게 미움받으나 어차피 다들 내 발밑일 건데 미워하라 그래라! 미움에 지지 않고 망가지지도 않습니다.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유재이 <배우 : 최성은>

28세의 만양정육점 사장입니다.

촉촉한 눈망울로 소/돼지를 단번에 해체하는 칼의 여신이죠.

 

청초한 외모로 소와 돼지를 단번에 해체하는 칼의 고수입니다. 스쳐 간 자국만 봐도 칼 종류부터 칼잡이가 왼손잡이인지 오른손잡이인지 알아봅니다. 그녀가 처음 정육도를 잡은 건 열다섯 무렵이었습니다. 교통 사망 사고를 저지르고 식물인간이 돼버린 아버지의 뒷수습을 하느라 정신없던 어머니를 대신에 국거리 한 근을 잘라 판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열여덟이 되었을 때 아버지가 죽었습니다. 눈물도 안 나왔습니다. 이 지긋지긋한 정육점..선홍색 불빛을 벗어날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의 49재 날 절에 갔던 어머니가 사라졌습니다. 재이는 정육점에 남았습니다. 어머니를 기다려야 했으니까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날엔 최백호의 부산에 가면을 들으며 정육도를 내리칩니다.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박정제 <배우 : 최대훈>

40살의 경기 서부청 소속 문주 경찰서 수사지원팀 경위입니다.

한때 문주의 유명한 꽃뱀이며 게으른 베짱이 경찰이죠.

 

동식의 초중고 동창이며 문주에서 나고 자라다 미국에 4년간 미술 유학을 다녀왔습니다. 미국으로 유학까지 다녀와서 그리는 그림은 오로지 사슴뿐입니다. 어릴 적 트라우마? 이따금 사슴 얼굴의 사람을 그려 상대에게 내미는데 대상과 묘하게 닮았으니 재주는 재주입니다. 대대로 사슴농장을 하던 부유한 집안의 외아들이며 문주시 권역의 산과 들판의 절반 정도가 박정제 집안의 소유입니다. 어머니 도해원 여사는 정계에 진출했고 현재 문주시 시의원입니다. 스물여섯에 문주로 돌아와 보니 친구들 모두 경찰이였습니다. 그럼 나도 콜! 하늘이 도와서 시험에 합격하고 경찰학교 시절 열다섯 번은 관둘 뻔 잘릴 뻔했지만 결국 경찰이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제 적성을 제대로 파악해서 경무과나 수사지원팀에 자원했고 계속 그쪽 업무만 담당하고 있습니다.

 

 

 

 

 

 

 

괴물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회 : JTBC드라마


모든출연진(출연자/인물관계도/몇부작?)
이동식 역할_신하균 / 한주원 역할_여진구 / 유재이 역할_최성은 / 박정제 역할_최대훈 / 오지화 역할_김신록 / 남상배 역할_천호진 / 조길구 역할_손상규 / 황광영 역할_백석광 / 오지훈 역할_남윤수 / 도해원 역할_길해연 / 강진묵 역할_이규회 / 강민정 역할_강민아 / 이창진 역할_허성태 / 한기환 역할_최진호 / 권혁 역할_박지훈 등이며 몇부작? 1화 2회 3화 4회 5화 6회 7화 8회 9화 10회 11화 12회 13화 14회 15화 16회(마지막/결말) 최종 16부작입니다.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의 작품이며 시청률도 잡고 대사와 장면들의 연출, 줄거리 재미까지 탄탄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