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

by 정깨방 2020. 4. 6.
반응형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

▲드라마 TV 무료 보기 시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KBS월화드라마 계약우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20년 4월 6일 첫방송이였으며 박찬홍,허돈혁, 김소혜, 오희준, 민도희, 조이현 주연입니다. 총 4부작이며 오후 10시에 방송예정입니다. 드라마는 존재감 없던 소년이 쓴 시 한편이 있습니다. 그리고 1년 전 알 수 없는 이유로 자살한 소녀가 있으며 시에 담긴 죽음의 비밀을 찾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소년의 모험담이자 시스터리 추적극입니다.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

 

등장인물소개
박찬홍 <배우_이신영> 특별히 잘하는 것도 없습니다.

특별히 못하는 것도 없습니다. 키도 몸무게도 심지어 성적도 딱 대한민국 고교생 평균입니다. 아주 평범한 고등학교 소년입니다. 별명은 닌자입니다. 어디에나 있어서 어디에 있는지 가늠하기 힘든 닌자입니다.

존재감이 없다 보니 별 인기도 없었지만 또 딱히 병신도 아닌지라 아직까지는 포식자들의 먹이가 될 일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계기로 시를 쓰기 시작하면서 모든 게 달라졌습니다. 세윤과의 첫사랑이 시작되었으며 대용의 괴롭힘이 시작되었습니다. 돈혁과 계약관계를 맺게 되면서 사건의 소용돌이 속으로 휘말리게 됩니다.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


허돈혁 <배우_신승호> 별명은 아이언맨입니다.

일대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전설로 추앙받는 주먹입니다. 그에 대해선 무수한 소문들이 존재합니다.

1년 꿇었는데 아무도 이유를 모른다더라... 10대 1로 싸워 모조리 병원을 보냈다더라... 그렇게 잔인하다더라...

1년 전에 여자 친구였던 서정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서정을 믿어주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렸으며 서정의 죽음을 조롱하는 사람들과 싸우다 소년원까지 다녀왔습니다. 출소 후에 서정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제일고등학교로 입학하게 됩니다. 그리곤 우연히 본 찬홍의 시에서 사건의 실마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


세윤 <배우_김소혜> 유치원/초/중/고 12년 내내 강포시 외모 1순위입니다.

성적도 1등급이며 넘사벽 소녀입니다. 학교 모든 남자아이들이 사랑하지만 누구나 사랑한다고 이야기하지 못합니다.

마음을 드러내는 데에도 자격이 필요한 그런 존재감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그건 겉모습일 뿐이였죠. 미술을 하는 게 꿈이지만 부모님에게 혼날까 겁먹고 망설이는 평범한 소녀입니다. 그 속을 들여다보게 되는 게 킹카들도 아니고 돈혁도 아니고 대용도 아닌 놀랍게도 찬홍이었습니다!

 


오경표 <배우_오희준> 찬홍과 10년 연속 같은 반 친구입니다.

숨길 수 없는 유니크함이 있으며.. 그냥 미친놈입니다. 일명 킹싸.. 킹 싸이코입니다. 찬홍이 평범함으로 자신을 보호했다면 경표는 스스로 똥이 돼서 자신을 피해가게 만드는 식입니다. 음란/ 더러움/ 미친/ 최악/ 축축함 등의 온갖 부정적 단어로만 설명 가능한 똘아이입니다. 동네와 떠도는 갖가지 소문과 학교 내 인물들의 역학관계에 대해서 모두 알고 있습니다.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


최미라 <배우_민도희> 세윤의 친구입니다.

미술부 생활을 하며 세윤/서정과 친하게 지냈습니다. 시기 질투가 심하며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 집착하는 편입니다. 

 


신서정 <배우_>조이현 세윤의 미술부 선배이며 돈혁의 여자 친구입니다.

1년 전.. 억울하고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아니라고 해명해보려 했지만.. 가장 가까운 사람들까지 자신을 의심했으며... 익명의 협박에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어버리게 됩니다.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 인물관계도

 

그외의 인물들

찬홍네 가족 박충재<배우_김원해>_찬홍의 아버지입니다. 복합기 임대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정희<배우_백지원>_찬홍의 어머니입니다. 조평섭 일당 조평섭<배우_장혜진>_강포시의 청소년 선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시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정치인이면서 복지가입니다. 곽상필<배우_김도완>_과거 돈혁의 친구이며 현재 조평섭의 수하입니다.

제일고 선생님들 우태정<배우_김인권>_제일고등학교 문학담당 선생님입니다. 최선생<배우_김소라>_ 제일고등학교 미술담당 선생님입니다. 제일고 학생들 김대용<배우_이정현>_ 제일고등학교의 일진입니다. 불량학생이자 조평섭 일당의 말단 똘마니입니다. 안상도<배우_유여운>_ 제일고등학교의 왕따이며 대용의 주요 괴롭힘 대상입니다.

이상으로 계약우정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4부작 마지막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토리가 괜찮은 드라마가 인듯한데 4부작만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좋은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