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by 정깨방 2020. 8. 26.
반응형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TV드라마 무료보기시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출사표 후속작인 도도솔솔라라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회는 2020년 8월 26일 방송이며 KBS2 수목드라마입니다. 방송시간은 오후 9시 30분입니다. 주연배우는 고아라, 이재욱, 김주헌입니다. 

 

<드라마소개>

우울과 분노와 무기력이 넘쳐나는 시대다. 사랑으로 위로받고 기쁨을 찾아 웃었으면 좋겠다. 슬픔을 간직한 채 라라랜드<라라의 피아노학원>에 모인 라라/ 준/ 은석처럼 말이다.

인생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던 무서운 순간에 누군가는 생애 첫사랑을 하였으며 누군가는 그 고귀한 사랑으로 위로받았고 성장하였으며 누군가는 사랑의 소용돌이 속에서 시들었던 삶이 싱싱하게 되살아났다. 서로에게 별이 되어 찬란하게 그 시간들을 지켜주었다. 사랑하고 또 사랑받는 당신.. 당신은 나의 반짝반짝 작은 별이다.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도도솔솔라라솔의 기원>

누구나 들어봤을 선율 반짝반짝 작은 별의 계이름입니다. 동요의 원곡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C장조 12 K.265 로 1778년 모차르트가 여행도 중 프랑스 파리에서 우연히 들은 프랑스의 옛 민요에 열 두 개의 변주를 붙인 피아노곡입니다.

 

사실 미국에서 Twinkle. twinkle little star. How I wonder what you are 라는 가사를 붙여 노래했기 때문에 반짝반짝 작은 별이란 제목이 붙었다. 하지만 원곡은 우리가 부르는 가사와 다르게 사춘기로 접어든 딸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이야기를 어머니에게 털어놓는 사랑의 노래입니다. 드라마에서 이 곡은 라라와 아빠사이에 깊은 의미가 있는 곡으로 라라가 5세 때 처음 나간 콩쿠르의 곡이자 아빠에게 헌정하는 졸업연주회의 곡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 연주회장에는 라라를 지켜보던 세 명의 남자가 더 있었습니다.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등장배우소개>
구라라 (배우 : 고아라) 
철딱서니 없는 날라리 피아니스트입니다.

아니..그냥 피아노전공자다..


멘델스존 교향곡 4번 이탈리아 1악장 알레그로 비바체.. 딱 그런 느낌의 여자입니다. 마놀로 블라닉을 신은 스타카토 워킹. 라A 음역대로 들리는 까르르 웃음소리까지. 쨍한 화사함과 구김살 없는 단순함을 지녔으며 맑고 예쁘고 자신만만하며 사랑스럽습니다. 어떤 테러블한 상황에서도 타인을 웃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그녀의 매력이죠. 농담도 잘하고 한없이 진지한 분위기에서 돌발 행동으로 산통 깨는 데 선수입니다. 꼬인 데가 없어 사람의 이면의 말을 헤아려 듣지 못하며 남의 눈치 볼 일 없고 풍족한 돈으로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었기에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삶을 살았습니다.

 

어려서부터 받은 아빠의 무조건적이고 맹목적인 사랑이 지금의 라라를 만들었습니다. 라라 또한 아빠 말이라면 일단 듣고 보는 파파걸입니다. 아빠가 피아노를 치라 해서 재능도 없는 피아노를 20여년 넘게 쳤으며 아빠가 급하게 결혼하라 해서 3개월 전에 선 본 남자와 결혼을 코앞에 두고 있기도 합니다. 라라는 생각하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닌.. 사는 대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심사숙고와 번뇌가 필요 없는 삶을 살아서 그렇기도 하지만 타고난 성정 자체가 워낙 단순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평탄했던 라라의 인생 앞에 상상할 수도 없는 거대한 파도가 밀려오고 있습니다..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선우준 (배우 : 이재욱) 
알바력 만렙입니다.

미스터리 자유영혼이죠.


훈훈한 아우라와 시크한 표정이며 타인과 거리를 두려는 무뚝뚝함을 가졌습니다.  싫은데? 말수도 적은 그가 그나마 제일 자주 하는 말입니다. 거칠고 외로운 수사자 같은 남자입니다. 베토벤 소나타 8번 비창 2악장 아다지오 같은 느낌의 남자입니다. 슬픔과 아름다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서정적인 분위기와 강함과 약함이 공존하는 이중성을 지녔습니다.

 

무서울 것 같지만 다정하고 차가울 것 같지만 따뜻합니다. 거칠어 보이지만 섬세하고 어두워 보이지만 청량함이 스칩니다. 모든 걸 다 아는 듯한 어른스러움이 있지만 때론 말간 소년의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얼굴이 진짜 준일까?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차은석 (배우 : 김주헌) 
번아웃 증후군이 찾아온 정형외과 전문의입니다.

이혼남이며 한때 피아노 수재였습니다.


번아웃 증후군이란? 의욕적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입니다.
신뢰를 주는 목소리와 반듯한 외모와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남자입니다. 은석을 보면 바흐의 음악이 떠오르게 됩니다. 무미건조해 보이지만 깊은 울림이 있는 내면과 규칙이 있는 근면성, 단정함이 있습니다.

 

그런 은석의 본질을 알아본 라라가 선생님은.. 바흐가 어울리네요. 라는 말을 해주었을 때 은석의 심장은 쿵 내려앉았습니다. 들을 땐 평온하지만 사실 바흐 연주는 까다롭습니다.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주기 위해서 까다로운 자기 절제가 필요하잖아요. 뭔가 그거랑 비슷한 이치랄까...선생님 설마 그렇게 사는 거예요? 라라 앞에선 대수롭지 않게 웃어 넘겼지만 은석은 누구보다 정확하게 자신을 알아봐준 라라와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됩니다.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구만수 (배우 : 엄효섭) 
라라 아빠이며 중소기업 라라 코즈메틱 사장입니다.

자수성가한 고아로 혈연단신이죠.


서른 넘은 나이에 귀하게 얻은 딸 라라를 애지중지입니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들어주며 키웠습니다. 라라의 탄생과 함께 아내를 잃은 만수는 살아생전 아내에게 못해줬던 일들만 기억나 슬픔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그때부터였던가.. 만수는 딸에게 만큼은 후회 없이 잘해 주리라 마음먹고 라라에게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런 만수의 사랑을 받고 자란 라라도 아빠의 뜻이라면 뭐든지 따랐습니다.

 

 

 

 

 

 

도도솔솔라라솔 재방송 다시보기 1회 첫방송 마지막회까지


모든출연진(인물관계도/몇부작/배우)
구라라역할 -고아라 /선우준역할 -이재욱 /차은석역할 -김주헌 /문비서역할 -안내상 /조윤실역할 -서이숙 /추민수역할 -허동원 /방정남역할 -문태유 /오영주역할 -이서안 /진숙경역할 -예지원 /김만복역할 -이순재 /진하영역할 -신은수 /이승기역할 -윤종빈 /구만수역할 -엄효섭 /공미숙역할 -문희경 /임자경역할 -전수경등 이며 1화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회 9회 10회 11회 12회 13회 14회 15회 16회(마지막화) 몇부작? 16부작입니다. KBS2 드라마 부흥을 기대하며 시청률도 잘나오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