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것들/소개

웹툰추천 유미의세포들 및 무료보기

by 정깨방 2020. 1. 28.
반응형

무료보기 웹툰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웹툰추천 유미의세포들및 무료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요/토요웹툰(컷툰) 유미의세포들입니다.

유미와 그녀의 세포들 이야기입니다. 작가는 '달콤한 인생'과 '별을 부탁해'를 그린 이동건 컷툰의 신작입니다.
요약) 유미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그녀의 머릿속에서 바쁘게 움직이는 세포들 이야기입니다.

수요일/토요일 웹툰입니다.

 

웹툰추천 유미의세포들 및 무료보기


연재현황
네이버 웹툰에서 2015년 4월 1일부터 연재 중. 수요일, 토요일에 연재됩니다. 2015년 11월 25일을 끝으로 1부가 완결되었고 2부가 크리스마스에 연재됐었습니다. 작가에 말에 따르면 결말의 경우 남녀 사이에 권태기가 찾아오고 또 남녀가 헤어지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는 얘기로 그린다고 합니다. 유미와 구웅도 이전에 이어졌었지만 지금은 이별하게 된 것처럼 말이죠. 결국 몇 회에 걸쳐 유미와 구웅의 권태기가 그려졌고 끝내 작가의 말대로 헤어졌습니다.
2017년 249화 인터뷰 이후 휴재하였다가 11월 10일 복귀하였습니다. 2부에서 한두 달이 흐른 시점에서 시작하며, 유미가 퇴사하고 얼마간 시간이 지난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11월 단행본 1~3권이 나왔습니다. 2018년 10월 26일 업로드를 기준으로 3개월 휴재에 들어갔습니다. 4부가 스토리 면에서 혹평을 많이 받았기에 휴재공지 당시 댓글을 보면 그대로 완결도 나쁘지 않다는 의견도 많았고, 이례적으로 휴재기간 중에 아예 완결란으로 들어가버려서 이대로 완결되어버리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많았지만, 현재 컴백 날짜가 2019년 2월 1일 잡혀있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유미의 세포들은 수, 토 연재이고 보통 네이버 웹툰의 작품들은 전날 23시까지 업로드하는 것이 규칙이니 사실상 2월 2일 토요일 컴백이라고 보면 되었습니다. 컴백 후에는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월 1일 금요일 23시 복귀 및 미리보기 서비스 제공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웹툰추천 유미의세포들 및 무료보기


소개
주인공인 유미의 감정이나 충동, 체내 활동 등을 뇌세포로 의인화해서 유미의 마음을 그대로 보여준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유미의 마음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현실에서 일어나는 러브 스토리 위주의 두 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전체적으로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토대로 마음에서 생기는 반응들이 묘사됩니다. 작중 하이브 마인드라는 말이 직접적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하이브 마인드라는 주제를 다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웹툰추천 유미의세포들 및 무료보기


등장인물
유미의 세포들의 주인공입니다. 연재 초반 나이가 32살이었으니 현재는 그 이상의 30중반 정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발이며 세포들의 말에 따르면 키 작고 통통한 체격에 평범한 외모입니다. 겉으로는 무뚝뚝하고 다소 어두운 성격으로 보이지만 뇌내 상황을 보면 감정이 풍부한 편입니다. 본디 활달한 성격이었던 것 같지만, 뇌내 세포들의 이야기로 미루어보면 3년 전 연애에 실패한 뒤로 외부에 감정표현을 하지 않게끔 되어버린 듯합니다. 전남친 우기와 20대를 보내며 연애를 즐기던 평범한 아가씨였지만 이별 통보를 받자 충격을 받고 지금의 단발머리로 바꾸고 성격도 무기력해지고 차가워졌습니다. 그만큼 상처가 컸던 것이죠. 작중 언급에 의하면 10년 가까이 연애를 했었을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웹툰추천 유미의세포들 및 무료보기

 

사랑 세포도 그 충격으로 인해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뇌내 파트를 주로 보게 되는 독자들로써는 사소한 일로 들뜨고 침울해지는 유미가 밝은 성격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 회사 파트에서 사람들을 대하는 모습들만 보면 기본적으로 처진 눈에 말은 짧게만 하고 기본적으로 탄력적인 태도로 접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회사에서 후배 우기를 만나게 되고, 전남친 우기와 같은 생김새, 심지어 이름까지 같아 이건 운명이라며 짝사랑을 하게 되었습니다. 허나 우기가 그의 비밀을 알려준 후, 마을은 또다시 홍수가 나고, 유미 뇌의 표정관리 레버가 홍수로 인해 떠내려가고 세포들은 어떤 표정이든 낼 수 있는 리액션 1호를 쓰게 됩니다. 즉 본심을 말하지 못하게 된 것입니다. 홍수로 인해 떠내려간 세포 중 2명이 사랑세포와 본심세포라는 걸 생각하면 리액션 1호의 존재도 상당히 흥미롭다 할 수 있습니다.

웹툰추천 유미의세포들 및 무료보기


세포들의 지원이 부족해도 처신을 잘합니다. 프라임세포가 깨어나지 않았을 때에도 루비에게 유효타를 입힌 적이 있었고 사랑세포가 깨어난 후에는 우기와 몇 마디 대화한 것 뿐인데 우기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단 걸 알아맞혔으며 새이와의 두 번째 전면전에서는 촌철살인으로 판정승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유미가 쓰는 연애 기술이 죄다 1급이라는 것도 한 몫합니다. 유미 이외의 다른 인물들이 1급 이상의 스킬들을 쓰는 건 나오지 않았습니다. 얼마 안 나오는 연애술들이지만 유미가 쓰는 게 전부 1급이라는 것도 대단한 일입니다...

 

이상으로 웹툰 소개가 끝이 났습니다.

무료 보기 웹툰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