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것들/도서소개

도서소개 생각연구소 YTN사이언스 박영스토리

by 정깨방 2019.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서 소개하는 깨방입니당 ^^

오늘은 교보문고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생각연구소 YTN사이언스 책을 가져와봤습니다.

출판사는 박영스토리네요 ㅎㅎ

핑크색 바탕으로 된 도서구요

색은 알록 달록 합니다 ~

 

 

 

 

저자는 이동귀교수님입니다.

 

저자 소개를 하면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에서 상담심리학 분야 박사학위

-미국 퍼듀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한국상담심리학회 부학회장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부원장 등 역임.

-2011년 연세대학교에서 우수업적교수 교육부문 상을 수상 

-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 JTBC <김제동의 톡투유>,EBS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 등 다수의 방송에 참여

-조선일보 <이동귀의 심리학 이야기>, 월간 샘터 <군대고민상담소> 칼럼 등을 집필

-저서로는 『상담심리학(공저)』, 『서른이면 달라질 줄 알았다』, 『너 이런 심리법칙 알아?』, 『청소년 자살행동 치료프로그램 매뉴얼』 등.

 

이상 저자소개입니다. 저로서는 불가능한....

 

 

 

 

 

 

도서 목차구요 

안에 내용도 글씨채도 이쁜듯합니다.

책의 크기는 기차나 어디 여행갈때 적합한 사이즈 신국판입니다.

 

 

 

 

책의 내용을 잠깐 소개해드리자면..1

 

-"자꾸만" 포기하게 되는 습관(p.149)

 

 인간은 생존본능으로 신체적 고통과 더불어 정신적인스트레스, 압박감 혹은 유기에 대한 불안 같은 부정 적인 정서를 경험하면 되도록

같은 경험을 피하기 위해 회피하고 고통이 예상되는 장면에서 "저항하기'를 포기하게 된다. 주어진 상황에서 저항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이 소용없다는 것을 반복적으로 겪으면 이 것이 학습된 무력감을 유발한다. 소망하는 것을 포기했던 계속적인 경험은 무기력을 학습시키고, 이는 우울감이나 사회에 대한 분노표출로 이어질개연 성이 상당하다.

 

 심리학자 칙 센트미 하이는 시간이파편화될 경우, 매 순간에 온전히 집중하는몰입(How)상태에 도달하기 어렵게 된다고 경고했다. 타임푸어의 경우 시간이 파편화되다 못해 조각조각 난 경우이므로 집중, 기억, 추론, 판단, 학습을 총괄하는 우리 뇌의 '최전방집행기관인 전 전두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될 수 있다. 더불어, 공포, 불안 등 부정 적 인 정서와 '본능적 영 역을 담당하는 편도체 의 작용에도 부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결혼과 연애, 친구관계 유지 등이미 많은 것을포기하고 살아가는 소위 'N포 세대가 시간에 대한통제력마저 잃게 되면 주관적인 행복과는 점차 거리가 먼 삶을 연명하게 될 것이다

.

.

.

 

 

 

책의 내용을 잠깐 소개해드리자면..2

 

-행복의 기준

 

다른 사람들과 자꾸만 비교하다 보면 다른 사람에 의해 기분이 좌우된다. 

나보다 뛰어난 사람을 보면 주눅이 들고 나보다 못한 사람을 보면 슬며시 우월감이 생긴다. 

 

어떻게 하면 비교하는 습관을 바꿀 수 있을까? 안타깝게도 비교하는 성향은 잘 바뀌지 않는다. 

따라서 비교 성향을 인위적으로 줄여야 한다는 강박사고를 가지는 것은 별 도움이 안 된다. 

대개 자기보다 상황이 나은 사람과 비교하는 일종의 “상향비교,경향성이 높다 그러면 자연히 상대적 박탈감을 더 크게 느끼기 마련이다. 

굳이 비교해야 한다면 자신보다 상황이 어려운 사람과 비교하는 "하향비교”를 하는 편이 정신건강의 측면에서는 더 낫다. 

최악의 상황을 발생했을 때를 가정이다 하고 현재를 비교해 보는 것도 한 가지 위안을 얻을방법이다. 

.

.

-도서소개 생각연구소 YTN사이언스 박영스토리 책 일부분-

 

 

가격은 17000원이네요

 

오늘은 생각연구소 YTN사이언스(이동귀교수) 박영스토리 출판사 책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좋은 책을 가지고 와서 도서를 소개시켜드릴게요.ㅎㅎ

 

YTN사이언스 생각연구소(이동귀교수) /박영스토리 책을 읽으면서 자야겠네요 

내일은 수요일~ 빨리 한주가 끝가길...

집에서 쉬고팡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