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by 정깨방 2020. 7. 22.
반응형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TV드라마 무료보기시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MBC수목드라마 십시일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꼰대인턴, 미쓰리는 알고있다 후속작이며 방송시간은 수,목 오후 9시30분입니다. 주연배우는 김혜준, 오나라입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소개

탐욕에 관한 드라마입니다. 예전엔 탐욕이라는 단어가 부정적 의미로만 쓰였던 것 같습니다. 탐욕을 택한 주인공은 꼭 비극적 운명을 맞이하는 것으로 끝이 나곤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 탐욕은 꼭 나쁜 의미로만 쓰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탐욕은 인간이 스스로 나아가기 위한 원동력이 되기도 하며 타고난 본능이라는 이미지도 짙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탐욕이 인간의 본능으로써 인정될 수 있는 지점은 어디까지이며 넘어서는 안 될 지점은 어디일까요? 하는 물음에 이 드라마는 시작하게 됩니다. 여러명의 인간군상이 탐욕으로 인해 각자 다른 선택을 하며 빚어지는 결과와 거기서 뒤따르는 또 다른 탐욕의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 순간 순간들을 쫓아가며 과연 우리가 용납할 수 있는 탐욕의 범위는 어디까지일까요? 그 지점을 같이 찾아보고자 합니다. <드라마 십시일반>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소개
유빛나 <배우 : 김혜준> 20살이며 20년 전 화백이 불륜으로 낳은 딸입니다.

 

경제 관념은 없어도 허영은 넘치던 엄마 지혜와 남겨져 늘 가난에 허덕이며 자라게 됩니다. 하지만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빛나는 적극적이고 자아가 강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엄마가 20년 전에 헤어진 아빠에게 계속 돈을 뜯어내며 사는 것도 싫었으며 자신을 앞세워 아빠의 유산을 독차지하려는 어설픈 계획을 사람들에게 흘리고 다니는 것도 싫습니다.

 

자신의 학비와 생활비는 항상 자신이 벌어 쓰는 당찬 소녀이며 무뚝뚝하고 무관심한 아빠와 그 가족은 보기도 싫지만, 아빠의 삶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조금 애처롭기도 합니다.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김지혜 <배우 : 오나라> 42살이며 화백의 과거 내연녀이자 젊은 시절 미모로 꽤 잘나갔던 모델입니다.

 

20대 초반에 화백을 만나 덜컥 임신을 해버리는 바람에 전성기가 길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낳은 후에 화백이 보내주는 양육비로 돈 좀 있어 보이는 남자들 만나며 화려한 생활을 이어나갔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천성이 허술하고 사람을 잘 믿는 성격 탓에 만나던 남자들에게 사기당해 재산을 탕진했습니다.

 

이후에는 돈 번다는 구실로 새로운 남자를 만나기를 여러 번이였지만 빛나가 20살이 되는 동안 딸에게는 소홀했습니다. 이번 화백의 생일엔 반드시 화백의 환심을 사서 빛나 몫과 자신 몫의 유산을 확보하려는 게 지혜의 계획입니다. 설영이든.. 독고철이든 방해되는 인간들은 죄다 상속명단에서 빼버리고 싶습니다.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지설영 <배우 : 김정영 >51살이며 화백의 전 부인이자 연극연출가입니다.

 

20년 전 화백의 불륜을 목도하곤 뒤도 안 돌아보고 이혼했습니다. 그리고 연극 연출가로서 자신의 일에 매진하고 살았는데.. 17년 전에 화백과 다시 관계를 시작하게 되고.. 1년 전부터는 화백이 암에 걸렸다는 소식에 화백과 함께 살며 그를 돌봐주고 있습니다.

고상하고 기품 있으면서도 마음속에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미스테리한 인물입니다. 약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속은 강단 있으며 독기도 있는 한마디로 외유내강형 인간입니다. 절대 만만히 볼 수 없는 인물입니다.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유인호 <배우 : 남문철> 58살이며 대저택의 주인이자 엄청난 명성을 얻은 화가입니다. 

 

평생 그림에 몰두하며 큰 돈과 명예를 얻었지만 가정은 깨지고 주변엔 돈 밝히는 날파리들만 모여들었습니다. 나이 먹을수록 사람을 믿지 못하고 의심하며 주변 사람들이 다 돈버러지로 보이게 됩니다. 1년 전 위암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번 58세 생일에는 그동안 작성한 유언장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십시일반 재방송 다시보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모든 출연진(등장인물/인물관계도/몇부작?)
유빛나역할_ 김혜준 /김지혜역할_ 오나라 /지설영역할_ 김정영 /유인호역할_ 남문철 /문정욱역할_ 이윤희 /박여사역할_ 남미정 /독고철역할_ 한수현 /유해준역할_ 최규진 /독고선역할_ 김시은 /홍형사역할_ 권동호 /강형사역할_ 장철순 /진변호사역할_ 김명선 등입니다. 1화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화(마지막화) 8부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