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by 정깨방 2021.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영드라마 추천작품 tvN드라마 나의 아저씨입니다. 첫방송은 2018년 3월 21일이며 5월 17일부로 완결(종영)된 작품입니다. 현재 otvN에서 방영중이며 재방송/다시보기 시간은 드라마 검색 후 편성정보(편성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지안 편안함에 이르렀나? _명대사 "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TV드라마 무료보기시청△

드라마소개

드라마 속 주인공 남자들은 전부 능력자입니다. 의사 변호사 사업가와 같은 선망의 직업을 갖고 있고 기억력 추리력 같은 탁월한 지적 능력을 갖고 있는.. 어떤 식으로든 능력자입니다. 그런데 우리 주변에 실제 그런 능력자들이 있을까요
있었다고 한들 능력자 덕분에 감동했던 적이 있을까요?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사람에게 감동하고 싶습니다. 요란하지는 않지만 인간의 근원에 깊게 뿌리 닿아 있는 사람들 속에 아저씨가 있습니다
우러러 볼만한 경력도 부러워할 만한 능력도 없으며 그저 순리대로 살아갈 뿐이죠. 그러나 그속엔 아홉살 소년의 순수성이 있고 타성에 물들지 않은 날카로움도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본능적인 따뜻함과 우직함도 있죠.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우리가 잊고 있었던 인간의 매력을 보여주는 아저씨를 보면 맑은 물에 눈과 귀를 씻은 느낌이 듭니다. 길거리에 넘쳐나는 흔하디흔한 아저씨들..허름하고 한심하게 보이던 그들이 사랑스럽고 눈물 나게 낄낄대며 보다가 끝내 펑펑 울게 되는 것을 드라마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등장인물소개(배우)

박동훈 <이선균>

건축구조기술사이며 절대 모험을 하지 않는 안전제일주의입니다.


순리대로 인생을 살아가며 공부는 건축사보다 많이 해놓고 그들의 그늘에 가려 사는 구조기술사를 선택한 것도 그래서인지도 모릅니다. 그게 마음 편하고 눈에 띄는 게 불편하며 나대는 재주 없는 성품이죠. 한직인 안전진단 팀으로 밀려났어도 대학 후배가 대표이사로 머리 위에 앉아있어도.. 이만하면 됐다. 그래도 아내가 돈을 잘 버니 이만하면 됐다.

 

인생 내리막길을 달리고 있는 형과 동생이 있지만 여전히 즐겁다고 낄낄대는 속없는 인간들이라 고맙고 다행이지.. 그래 이만하면 됐다..생각했다. 그런데 이상한 애가 동훈을 뒤흔듭니다. 거칠고 무모한 스물 한 살의 지안이죠. 칼로 푹 찌르고 들어오듯 서늘합니다. 이 아이는 어디에서 눈물이나고, 어디에서 마음이 고요해지는 동훈의 인생을 아는 것 같아보입니다. 나이 마흔 다섯에 처음으로 발견된 길가의 꽃이 된 기분이 듭니다. <위험한 아이다. 조심하고 또 조심하자>

 

대사 : " 인생도 어떻게 보면 외력과 내력의 싸움이야. 무슨 일이 있어도 내력이 세면 버티는거야. "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이지안<이지은,아이유>

차가운 현실을 온몸으로 버티는 거친 여자입니다.

 

여섯 살에 병든 할머니와 단둘이 남겨졌습니다. 꿈과 계획/ 희망 같은 단어는 쓰레기통에 버린 지 오래입니다. 버는 족족 사채 빚 갚습니다. 하루하루 닥치는 대로 일하고 닥치는 대로 먹고 닥치는 대로 살아갑니다. 일생에 지안을 도와줬던 사람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어느 날 사채업자로부터 벗어날 좋은 기회를 잡았습니다. 죄책감 따위는 없습니다. 그래서 아저씨 박동훈에게 접근합니다. 하지만 이 아저씨의 깊이 알면 알 수록 더 궁금합니다.

 

대화 : "아무도 박동훈 건들지마. 다 죽여버리기 전에. 망가뜨려도 내가 망가뜨리고 살려도 내가 살릴거야. 내가 어떤 앤지 알고도 나랑 친할 사람이 있을까?"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이광일 <장기용>

대사 : 또 말해봐. 니가 싫어하는 거 그것만 할게.

 

지안을 괴롭히는 맛에 사는 사채업자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지안에 대한 증오심이 가득합니다. 그녀의 다른 빚까지 사서 끊임없이 지안의 주위를 맴돕니다. 어느 날부터인지 지안의 주변에 웬 아저씨가 보이죠. 지안이 돈을 착실히 갚는데도 기분이 썩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안을 더 괴롭힙니다.. 지안이 자신을 보게 만드는 방법은 그것 밖에 없으니까요.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강윤희<이지아>

동훈의 아내입니다.

 

아이 낳고 돌 되던 해에 사법고시에 패스할 정도로 의욕적인 여자이며 직업은 변호사입니다. 박동훈과는 대학 때부터 오래 사귀었고 사람 됨됨이가 좋아 결혼했습니다. 그런데 이 남자 인생이 너무 뻔합니다. 아무리 애써봤자 자신은 그저 평범한 만년부장의 아내입니다. 이렇게 살고 싶지 않습니다.

동훈을 다그쳐도 봤지만 소용없었습니다.  그 어느 곳에도 마음 쏟지 못하고 여기는 자기 세상 아니라는 듯 멍한 얼굴로 가족에 대한 의무는 성실하게 다 하는 답답한 인간이니까요. 짠하다가도 울화통이 터집니다. 애초부터 그의 인생에 자신은 1순위가 아니었습니다. 자신으로 인해 절대 행복해질 수 없는 사람이였죠. 그래서 동훈을 포기했습니다.

 

"당신 보면 짠하다가도 울화통 터져. 밖에 나가서 좀봐. 딴 남자들 당신 나이에 어떻게 하고 사나 좀 보라구!!"

 

 

 

 

 

 

 

종영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재방송 다시보기 인물정보

 

모든출연진(출연자/인물관계도/몇부작?)

박동훈 역할_이선균 / 이지안 역할_이지은 / 변요순 역할_고두심 / 박상훈 역할_박호산 / 박기훈 역할_송새벽 / 강윤희 역할_이지아 / 조애련 역할_정영주 / 지석 역할_정지훈 / 봉애 역할_손숙 / 이광일 역할_장기용 / 송기범 역할_안승균 / 춘대 역할_이영석 / 종수 역할_홍인 / 도준영 역할_김영민 / 장회장 역할_신구 / 왕전무 역할_전국환 / 박상무 역할_정해균 / 윤상무 역할_정재성 / 송과장 역할_서현우 / 김대리 역할_채동현 / 여형규 역할_김민석 / 정채령 역할_류아벨 / 최유라 역할_권나라 / 겸덕 역할_박해준 / 정희 역할_오나라 등이며 1회 2화 3회 4화 5회 6화 7회 8화 9회 10화 11회 12화 13회 14화 15회 16화(마지막/결말) 최종 16부작입니다. 시청률 7.4%로의 많은 사람들의 인생드라마입니다. 재밌는 종영드라마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