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by 정깨방 2020. 4. 19.
반응형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TV 드라마 무료 보기 시청▼

1회 마지막장면 보여준다. 정태을(김고은)과 이곤(이민호) 포옹하는 장면이다.
정태을 : 지금 경찰한테 뭐한거냐고 ? 
이곤 : 반가워서 인사. 정말 존재하고 있었어. 25년동안 여전히 경위고.
정태을 : 내 직급 어떻게 알아
이곤 : 오랫동안 봐왔으니까.
정태을 : 신분증 제시해주시죠
이곤 : 난 신분증이 없는데. 나는 나여서 나인사람이라. 현 상황만 간단히 설명. 대한제국의 황제. 아마도 이곳은 평행세계인것같네. 차원의 문으로 넘어왔다.여왕이 통치하는군
정태을 : 내가 뭔 수로 퀸연아한테 안내를하니
이곤 : 자네 혹시 문과인가?
정태을 : 뭐지 이 반만 미친세끼는?
이곤 : 자네 이런 성격이였어? 생각지도 못했어. 신선한데?
정태을 : 자기소개 충분히 했고. 이제 내소개 할게..라고 말하면서 경찰서로 간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경찰서에서 신분이 이곤(이민호)의 신분이 확인이 안된다.
정태을 : 이름을 김개똥이라고 하고
이곤 : 홍길동도 있고 아무개도 있는데
정태을 : 소지품확인합니다.

소지품 확인하는데 노옥남(김영옥)상궁이 부적도 있다. 마지막으로 지문조회를 하려고 한다.  

 

 

 

 

 

수사

 

대한제국에서는 이곤의 무단외출로 찾고 있다. 대나무숲을 통해서 사라졌다. 나라에서 변명은 수학병이 또 났다. 이공계 지원자들이 미어터지겠다. 조영(우도환)대장은 대나무숲 수색중이다.
조영 : " 폐하께서 정확히 시계인지 토끼인지 확인하러간다했다고? " 
시계 토끼를 쫓던 괴한들 심문중이다....쫓기던 사람은 루나라는 사람인 걸 알아낸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대한민국에서는 유치장에 갇힌 이곤(이민호). 이어서 조은섭(우도환)이 나타난다.

조은섭 : 저사람입니까 백마탄 왕자가? (조영이랑 같은 인물)
정태을 : 왕자가 아니라 황제시란다.
이곤 : 영아 날 뒤따라왔을줄 생각도 못했다. 영이가 아니야..
조은섭 : 아까부터 영이가 누굽니까? (그리곤 소지품중 시계를 확인한다)
이곤 : 두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시계이다 라고 말하며 바닥에 에이포라도 깔아주시면 좋겠네. 맨바닥에 누어본적이없다.라고 정태을에게 이야기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결국 신원이 안나온다. 지문등록이 안되었다.
정태을 : " 너 진짜 정체가 뭐냐?
이곤 : " 내 신원이 아무도 안나왔군. 그 애기는 즉 두 세계가 완벽히 똑같지 않다는 거군. 내가 여기 없든 자네도 내 세계에도 없었다. 사진과 생년월이 유일한 단서였다.
정태을 : " 당신이 내 사진을 가지고 있다는 소리야? 왜? 너진짜 뭐야? 드디어 자넬 보는군? 왜 드디어 날 보는군? 너 혹시 간첩이야?
이곤 : " 궁금했고 자주 생각했고 실물이 낫고 아까 그청년 내 세계에선 황실 근위대장이다. " 
정태을 : " 곧 죽어도 평행세계다?
이곤 : " 내가 다른 세계에서 와버렸는데.
정태을 : " 눈을 왜 그렇게 뜨지? 오해가 소지가 없게 떠야지. 잡범의 눈
이곤 : " 원래 눈이 깊어. 아이슈타인이 발견한 평행우주론으로 이어진다. 빛이 파동인 동시에 입자이다. 즉 두개의 세계가 존재 할 수도 있다는 가설 "을 설명해준다. 

 

 

 

 

 

정은채


대한제국의 구서령(정은채) 총리는 이곤황제가 없어진걸 알아챈다.

구총리 : " 황제 또 튀었네? 황제에게 여자가 있으면 그건 나여야지. "라고 말한다. 그리곤 같이 사진을 찍은 사진을 보면서.." 왼쪽이 더 이쁘네 난."이라고 말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다시 대한민국의 경찰서 정태을(김고은)과 이곤(이민호).

정태을은 DNA확인 될 때까지 경찰서에서 내보내 주고 조은섭을 포섭하여 자신의 편으로 만든 이곤은 정태을의 정보를 알아낸다. 그리곤 5성급호텔에서 보기로 약속한다.
돈은 있냐 라는 정태을의 질문에 자신이 입고 있던 단추를 떼내면서 이게 다이아몬드라고 이야기한다. 믿지 못하는 정태을은 "그게 다이아몬드면 나는 다이애나 비다"라고 반박한다. 금은방으로 향하고 바로 리얼 다이아몬드를 확인한다. 또다시 이곤은 다이에나 비라고 정태을을 놀려댄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밖으로 나온 정태을과 이곤
이곤 : 눈빛이 시끄럽군.
정태을 : 훔친거야? 다이아? 그 제조상궁인가 훔쳤나?
이곤 : 그 사람이 그런 사람은 아닌데..저건 뭔가? 
정태을 : 63빌딩이잖아.
이곤 : 해운대에 63개 있지...가려고 가지말게 25년이 걸렸어 자네를 보기까지. 난 오늘이 아주 길었으면 좋겠어.
정태을 : 비켜. 난 김개똥이 하나로 오늘하루가 긴데.
전화가 와서 바로 가는 정태을이다.

 

 

 

 

 

가족사진


호텔에 온 이곤은 콜렉트콜로 13번의 포섭끝에 조은섭(우도환)을 호텔로 불러낸다.
이곤 : 자네와 회포를 풀까해서. 자네의 가족사진을 보고싶어. 어릴적 사진. 역시 평행세계가 맞았어.
휴대폰으로 사진을 확인하고 있는데 조은섭에게 정태을의 전화가온다. " 살인예고야.~ㅋㅋㅋ" 전화 확인하는 조은섭

전화가 온 이유는 이곤의 정7품말 백마(맥시무스)를 정태을 집 마당에 놔뒀기 떄문이다.

정태을 : " 나 진짜 똥밟았네. "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화가난 정태을은 호텔로 찾아간다. 직원에게 메세지(나한테 맡긴 말말이야 꽤 비싸게 팔리겠던데. 10분 준다.)를 남겨서 이곤이 정태을을 호텔 로비에서 만난다.  
이곤 : 9분40초 아슬아슬했군.
정태을 : 앉아
이곤 : 앉는중이였네.
정태을 : 말 어떻게할꺼야?
이곤 : 난 이곳에 오래 머물수없어. 잠시만 맡겨달라. 난 자네랑 이렇게 있는게 좋거든
정태을 : DNA결과 나올때까지 맡는다. 그리곤 머리를 묶는다.
이곤 : 머리 왜묶어.

정태을 : 동물은 죄가 없고 김개똥이는 죄가 있을 수 있으니까 

머리 묶으면 무서워하는 이곤.

 

 

 

 

 

이림


1회에서 잡입수사중에 살인 사건을 취조하고 남편이 실종되었다는 정보를 알아낸 정태을과 강신재(김경남) 형사. 과학수사를 통해 머리의 상처는 빠루에 의한 상처이다. 흉기부터 찾자고 결론을 낸다.(이상도/김복남 관련) 한편 이림(이정진)은 절의 색을 입히고 있다. 그의 말을 통해서는 그 색은 " 저만의 역사를 입히고 있다 " 라고 말을 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뒤이어서 생일파티를 하는 명호는 휠체어를 타고 있다. 친구들은 축구공을 선물로 주며 놀려대고 식당을 나간다. 분노한 엄마는 축구공을 던져버리고 기도를 한다. 축구공을 가지고 들어오는 이림(이정진)

이림 : 무슨 기도를 했냐 당신의 아이는 걸을 수 었다. 다만 아이들의 다리를 절개 할 수 는 있다. 기도를 바꿔보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을 남긴다. 이윽고 아이들이 교통사고 소식이 전해진다.

 

 

 

 

 

과거

 

이호의 아내 송정혜(서정연)은 죽은 아들 이지훈의 묘를 찾아간다. 

1회때 나온 장면(과거)이 다시 나오면서 집에서 이림과의 대화를 보여준다.

이림 : 송정혜씨 당신의 아들은 저수지에서 죽음. 남편은 뺑소니. 세상 모두가 너를 지목하겠나. 어찌하겠나 구함을 받겠나? 라는 질문을 남긴다. 밖에 찾아온 경찰이 있었지만 문을 열어주지 않았다.
이림 : " 미천한 것 한 번 웃은 죄로 영원히 못 웃게 되었구나. "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이곤(이민호)은 3일때 도서관. 책 다 읽고있다. 대통령제도 알아냈고. 치킨먹으러간다. 기미를 하지 않는 음식을 안먹지만. 기미가 되지 않는 음식을 먹으려한다. 마지막 음식이 될 수 도 있으니 마지막말을 정태을(김고은)에게 남긴다.
이곤 : 고마웠어. 자네가 어딘가 에 있어줘서 덜 외로웠어 26년동안....

그리고 정태을이 도서관에서 무슨 책을 읽었냐는 질문에 이곤은 .역사. 내 세계와 어떻게 다른지. 소연세자부터 달라졌다. 라고 대답을 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과거 장면 이호가 죽고 이곤이 어린 시절 노상궁과의 대화/대사
이곤 : 그 밤에 말이야 피리소리를 들었어. 만파식적의.. 그래서 천정고에 갔다. 소리가 너무 커서 아무 소리도 안들렸다. 총소리도. 그 밤에 있던 것이 두개가 있었어. 다른 하나도 자네가 가지고 있는걸 묻는거야.

노상궁은 채찍안에 피리(만파식적)을 넣어서 만들었고 정태을의 공무원증도 같이 전달한다..."다 잊은 줄 알았다."라고 말하면서.. 이곤은 " 둘만의 비밀. 여기 있을까 그날 내가 살아 남은 이유가. "이라고 받아친다. 

 

 

 

 

 

발이묶인

 

다시 정태을과 이곤
이곤 : 자넨 내말을 왜 안믿는거지?
정태을 : 평행세계? 식전빵집? DNA 결과 나올때까지 하나만해. 얌전히 있고.
이곤 : 왜 돕나?
정태을 : 그냥 하는거지. 대한민국경찰이다.
이곤 : 더 없어?다른 이유같은거. 내가 자네 세계에 발이 묶은 거 같은거 없을까? 말을 남긴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대한제국에서는 시계토끼를 발견한 조영이 따라가는데 반티로 맞춘 학생을 잡게 된다. 계속해서 이곤을 찾고있다. 그리곤 명승아(김용지)를 찾아가서 조정경기때 찍은 사진을 보려고 찾아간다.

 

 

 

 

 

명승아


대한민국에서는 이곤은 이제 단추(다이아몬드)를 다 뜯어냈고.. 돈이 없다..대한민국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명승아(김용지)를 만나게 된다. 들어가서 티를 주문하지만 5800원 선불이라는 소리를 듣게 되고 있는 돈으로 종이컵 한자를 받게 된다. 마당에서 커피를 사고 나오는 강신재(김경남)과 마주한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다시보기 2회 이유


이곤 : 정태을 경위 와는 무슨 사이인가? 
신재 : 눈깜짝할사이. 홍대에서 건대사이? 초면에 실례인줄 알면서 이건 뭔 개소리야 하는 소리야. 한마디 한마디가 상식적이지않네.
이곤 : 말을 가려서하는게 좋을거야. 난 참수부터시작해. 라고 받아 친다. 결국 끝끝내 정태을과 사이는 미궁이라는 결론을 마주한다.
(정태을/강신재 관계_ 2006년 택권도 도장의 학원비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버지를 위해서 창문에서 미인계로 유혹해서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모든 학생들은 다 보고도 안들어오는데 강신재만 학원에 들어오게 되었다.)

 

 

 

 

 

황후


마지막 장면 정태을(김고은)과 이곤(이민호)
강신재와 영화를 보려가다가 '더 없어? 자네 세계에 발이 묶인 이유같은거 없을까?'라는 이곤의 말에 이곤에게 향한다.
정태을 : 왜 아직 여기 있는데.
이곤 : 자네 날 이렇게 대하면 안돼 내가 너무 섭섭하니까 왜 날 두고가 . 난 이세계에서 아는 사람이 자네 밖에없는데.
정태을 : 왜 이세계에 나밖에 없는데. 당신은 날 왜 아는데?
이곤 : 25년전에 신분증을
정태을 : 25년 전이면 나 5살이야.
이곤 : 신분증에는 2019년 11월 11일이야

정태을 : 11월 11일? 발급일 디카프리오 생일이네...(?) .......당신 가족. 걱정하고 있을거라고.
이곤 : 그럼 좋아. 답을 하지. 나 아직 미혼이야. 직계 가족이 없다는 소리지. 정태을 경위. 내가 자넬 내 황후로 맞이하겠다. 방금 자네가 그 이유가 되었어. 이세계에 내가 발이 묶인 이유.
정태을 : 반만 미친줄 알았더니 이제 다 미친 이쉬키는. 

라고 말하면서 2화가 마무리된다.

3회/3화 예고
내말을 막아도 참수야. 넌 아주 재수야. 차원의 문을 넘어온 부작용의 일종인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