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by 정깨방 2020. 5. 31.
반응형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TV드라마 무료보기시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tvN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시간은 월요일/화요일 오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이며 드라마 단막극 특집극 외출 이후 후속작입니다.

 

드라마소개

<이상하게 보이겠지만 우리는 지구 내부보다 태양 내부의 물질 분포에 대해서 더 잘 알고 있다>-빌브라이슨 거의 모든 것의 역사중에서=> 우주와 태양계의 비밀은 중세 시대부터 과학자들의 관심 대상이었지만 포드 자동차가 굴러다니던 시대에도 지구의 핵에 대해서는 연구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너무 가까워서.. 내가 발을 딛고 있어서.. 지구 내부의 탐구를 게을리했거나 어려웠다는 뜻일 것입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인물관계도

 

우리의 관심사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절친이 좋아하는 음식점/책/음악에 대해서는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어머니/아버지가 좋아하는 음식/ 책/ 음악/ 영화는 선뜻 대답하기 힘들어 천천히 따져 생각해 봐야 합니다.. 또 이미 방호벽을 높게 쌓아 올린 자식들의 취향을 부모가 파악하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자식들이 모르는 부모들의 비밀은 얼마나 많을까요? 반대로.. 부모들만 모르는 자식들의 비밀은 얼마나 많을까요? 가족보다 더 많은 비밀을 알고 있는 인연들이 있습니다. 오래된 연인이나 친구/ 회사 동료/ 단골집 주인/ 카페 알바생/ SNS 친구 등이죠.

 


우리는 때때로 그들과 더 많은 비밀을.. 슬픔과 기쁨을 공유하기도 하고 누가 보지만 않으면 슬쩍 어디다 내다 버리고 싶다며 가족들과의 오래 묵은 애증을 털어놓기도 합니다. 나에 대해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가족은 아니지만.. 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 사람입니다. 차별에 대한 상처.. 다르면 안 된다는 강요.. 무조건 너를 위한 것이라는 모순된 사랑.. 가장 아름다운 사랑도.. 가장 아름다운 화해도...가족에서 시작됩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는 가족 같은 타인과 타인 같은 가족이 오해를 극복하고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담은 tvN 월화드라마입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등장배우소개(출연진/주연)

김상식 <배우 : 정진영> 아버지이며 트럭운전사입니다. 
-잠깐 졸고 깨어난 것 같은데 거울 속의 나는 왜 이렇게 늙어 있나? -
부모 없이 할머니와 단둘이 울산에서 살았습니다. 중학교 때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서울로 올라와 돈을 벌었습니다. 중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했습니다. 학벌은 짧지만.. 감성은 풍부한 대책 없는 낭만파입니다. 풀 한 포기/ 들꽃 하나에도 흔들립니다. 대학교 우유배달 시절 진숙을 만났을 때 삶의 이유를 찾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면 닮아가야 하는데.. 무식한 자신을 바꾸기 위해 몰래 책을 읽습니다.

 

 

자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마다 자신보다 어른이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자식 셋을 대학에 보내고 아파트를 사고 꿈에 그리던 자가 트럭을 샀습니다.. 융자를 포함해서.. 트럭 운전만 25년째 하고 있습니다. 하필이면 명절/ 연말연시/ 휴가철이 성수기입니다. 그래서 가족들끼리 보내는 그 시기를 아주 잠깐 얼굴만 비췄습니다. 그때마다 외로웠습니다. 가족들은 이미 자신과 멀어져 있습니다. 50세가 넘어서부터 말이 없어졌습니다. 산이 좋아졌으며 최근엔 밤 산행의 매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생 일만 했고.. 일이 줄어 취미생활을 했지만.. 돈을 조금 못 벌어온다고 아내가 졸혼을 요구했습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김은주 <배우 : 추자현> 큰 딸이며 전직 변리사이고 현직 주부입니다.
-당신을 이해해보려고 했지만, 포기했어. 단 한 번이라도 진짜 행복했던 적이 있었어?-
명문여대를 나와 최근까지 변리사로 일하다 퇴사했습니다. 자신의 고민을 누군가에게 털어놓지 않습니다. 자존심이 강하고 이성적이고 논리적입니다. 어머니/ 여동생/ 남동생 포함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차갑고 냉정합니다. 단.. 아버지 상식에게는 예외입니다.

 

 

유일하게 아버지에 대해서는 너그럽습니다. 노동을 하는 아버지의 정직한 삶을 응원합니다. 태형과 결혼 후.. 평범한 삶을 꿈꿨습니다. 임신을 하기 위해 노력했었습니다. 40대가 가까이 되면서 포기했다고 선언했지만 사실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임신에 실패하고 태형은 점점 멀어졌습니다. 10년 후의 자신과 태형의 모습을 상상하기가 힘이 듭니다. 우리는 여전히 부부일까....?? 그것조차 답할 수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 부부 사이에 뭔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김은희 <배우 : 한예리> 작은 딸이며 P&Fbook 출판사 팀장입니다. 
-이제 그렇게 살지 않을 거야. 막살아볼 거야. 내가 원하는 걸 가질 거야 -
첫째와 셋째 사이의 둘째입니다. 내 마음보다 남의 마음을 살피는 데 더 익숙합니다. 가족 모두와 1대 1 놀이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코인 노래방/ 어머니와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보기/ 막내와는 온라인 게임하기 등... 단.. 큰언니 은주는 예외입니다.

 


이과생인 언니와 문과생인 자신은 달라도 너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잘 나가는 언니와 달리. 서울 근교 대학 국문과를 졸업하고 아르바이트와 백수를 전전하다가 겨우 출판사에 취직했습니다. 배려왕이란 별명답게 출판사 안에서는 고민 상담가가 되기도 합니다. 자기의 시간을 선뜻 내줍니다. 양보하는 게 편하고 웬만한 일은 호탕하게 웃어넘기고 진짜 원하는 건 내 것이 아니라고 미리 포기하며 살았습니다. 마음이 약해서 사람을 잘 믿고 잘 휘둘립니다. 그러던 중 출판사에 새로 부임한 부대표 임건주(신동욱)를 만나게 됩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박찬혁 <배우 :  김지석> 황금거위 미디어 대표입니다. 
-나한테 다 말해. 내가 기꺼이 휴지통이 되어줄게. -
부부 교사 밑에서 자라 스스로 혼자 컸다고 말합니다. 부부 교사라 아버지/ 어머니 역할이 모호했습니다. 그때그때 시간이 날 때마다.. 아버지가 어머니 역할을 하기도 했고 어머니가 아버지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영향인지 남녀의 구분이 없으며 고정관념/ 관습/ 차별 등에서 자유롭고 독립적입니다. 국문학과에 진학했지만 사진작가가 꿈이었습니다. 관찰을 좋아해서 사진을 찍게 된 건지.. 사진을 좋아해서 관찰을 하게 된 건지 모르겠지만.. 사람을 잘 관찰하고 그 사람이 숨기는 마음도 잘 알아차립니다. SNS/ 포털에 광고 영상을 찍어주며 번 돈으로 마침내 황금거위 회사를 차렸습니다.

 

 

자신의 전 재산을 걸고 회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은희의 연애코치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은희 너 바람둥이 수업 진심이야?- 연애코치를 빙자해서 은희와 멀어져 버린 4년을 연결하려고 하는 걸까요...? 사물은 카메라를 갖다 대면 선명하게 보입니다. 찬혁은 지금까지 꽤 선명하게 살아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은희와 관계는 대학 시절에도 지금도 단 한 번도 선명한 적이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1회~마지막회까지

 

모든 출연진(인물관계도/배우들)
김은희역할_ 한예리 /박찬혁역할_ 김지석 /김은주역할_ 추자현 /김상식역할_ 정진영 /이진숙역할(어머니)_ 원미경 /김지우역할(막내아들. 황금거위 미디어 직원)_ 신재하 /임건주역할(부대표)_ 신동욱 /윤태형역할(가정의학과 의사)_ 김태훈 / 
젊은 상식역할_ 한준우 /젊은 진숙역할_ 조아영 /유선일역할_ 서상원 /안효석역할_ 이종원 /서경옥역할_ 가득희 /윤서영역할_ 혜정 등이 출연합니다. 1화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회 9회 10회 11회 12회 13회 14회 15회 16회(마지막화) 16부작입니다. tvN 월화 가족의 드라마로 시청률도 잡기를..드라마 검색후 재방송 다시보기 시간도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