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TV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by 정깨방 2020. 6. 20.
반응형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tv드라마 무료보기시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후속작 사이코지만 괜찮아 tvN토일드라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시간은 오후 9시에 하며 김수현/서예진/오정세/박규영 주연입니다. 첫방송은 2020년 6월 20일입니다.

 

드라마소개

비정상이라 단정하지 마십시오. 이상하다 손가락질 마십시오. 기분 나쁘다 따돌리지 마십시오. 그들은 좀 유별난 것뿐이며 그래서 지독히 외로것입니다. 그대여 따스한 위로를 건네어주십시오.< 사이코지만 괜찮아 >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1.전에 없던 극과 극 캐릭터와 그들이 펼치는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돈도 없고 부모도 없고 희망조차 없는 정신병동 보호사들이 있습니다. 그에게 있는 거라곤 자폐 스펙트럼인 형 하나가 있죠. 그저 한 달 월급으로 형과 배불리 먹고 두 다리 뻗고 잘 수만 있다면 그것으로 족하다는 남자 앞에 동화 속 마녀와 같은 이상한 여자 하나가 불쑥 등장합니다. 칼 대신 펜을 휘둘러 동심을 지배하고 조종하는 아동문학계의 여왕입니다.

 

더군다나 선천적 결핍으로 사랑의 감정을 알지 못하는 그녀가 하필 사랑을 거부하는 남자에게 운명적으로 꽂혀 버립니다. 그렇게 시작된 피가 튀고 살이 에이는 전쟁 같은 밀당이 시작됩니다. 과연 이들의 살벌하면서도 아름다운 잔혹동화는 해피엔딩을 향해 갈 수 있을까요?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2. 서로의 결핍을 서로의 온기로 채우는 따스한 힐링 휴먼 드라마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 국민 80%는 정신증을 앓고 있으며 그 중 20%는 약을 먹어야 하는 수준입니다. 이런 시대에 과연 누가 정상과 비정상을 구분할 수 있을까요? 단순히 다수가 정상이 되는 건 폭력이 아닐까요? 말 안통하고 이해될 수 없는 존재는 격리와 감금만이 답인가요? 신은 인간을 본디 외로운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외로움을 채워줄 무언가를 찾아 더듬는 게 인간의 본능입니다. 결국 모든 의문의 답은 사람입니다. 사람은 사람의 외면 때문에 상처입고 또 사람의 온기로 치유 받습니다. 이 드라마도 그것을 원합니다. 결핍과 상처투성이인 주인공들이 서로의 온기로 치유되고 성장하는 과정을 바라보며 부디 당신이 위안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당신은 당신으로 충분히 괜찮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등장인물소개
문강태 <김수현> 30세 정신병동 보호사입니다. 
훌륭한 피지컬과 영특한 머리 그리고 강인한 인내력/순발력/매력/ 체력까지.. 만인에게 공평하다는 신이 웬일로 얘한테만 몰빵 때리나 싶었는데 평생 짊어지고 갈 버거운 존재 하나를 얹어줍니다. 자폐 스펙트럼인 일곱 살 터울의 형을 말이죠. 형이 그의 등에 올라탄 이후 강태의 삶은 더 이상 그의 것이 아니게 됩니다. 아니 애초부터 그는 자신의 삶을 산 적이 하루도 없었습니다. 형으로 인해 거처를 올겨 다니며 떠돌이 생활을 합니다.

형 앞에선 한없이 다정한 미소를 짓고도 돌아서면 심연의 깊은 우울함이 드리워지는 그늘진 얼굴입니다. 형이 내 인생의 전부라고 말하는 위선과 가식 또 있죠. 이런 나의 이중성을 형만 모르면 됩니다.. 형만은... 

고단하고 퍽퍽한 삶에 어느 날 이벤트처럼 웬 이상한 여자가 불쑥 등장합니다. 엮였다 하면 엽기 막장 호러 서스펜스가 펼쳐지는데 난데없이 자기랑 로맨스를 찍자 하니 세상 이런 코미디가 또 없습니다. 형 인생 책임지기도 버거운데.... 내 삶은 타인을 받아줄 여백이 전혀 없이 너무나 빡빡하기만 합니다. 그러나..자꾸만 파고드는 그녀를 외면할 수가 없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고문영 <서예지>

30세 인기 아동문학 작가이며 반사회적 인격성향입니다. 


뭐 하나 부족할 거 없는 천사가 같은 피지컬이 있는 그녀에겐 치명적 결함이 하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영혼의 향기라 불리는 감정입니다. 애초에 향기 없는 꽃으로 태어났으니 벌과 나비가 꼬일리 만무하고 혼자는 당연했고 외로움은 익숙했습니다. -불량품을 만든 자가 죄니? 불량품이 죄니?- 그녀는 조물주를 탓하며 난 모든 심판에서 면제라는 생각으로 아주 제멋대로 막돼먹게도 살아갑니다.

현실과는 조금 동떨어진 시대착오적 의상과 헤어를 즐깁니다. 화려하고 과한 스타일링은 자기과시용이 아닌 자기방어용 전신갑주 같은 것입니다. 세상에 들키고 싶지 않은 자신의 연약한 진성을 감추기 위한 일종의 보호막입니다. 이렇듯 강렬한 존재감으로 시선강탈하게 만드는 그녀 앞에 어느 날 아주 흥미로운 먹잇감이 포착됩니다. 고된 삶의 절규가 담긴 그눈빛을 본 순간 알게 됩니다. -네 놈은 나의 운명이로구나- 

하지만 남자의 저항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럴수록 승부욕이 끓습니다. 호기심이 탐욕이 되고 탐욕은 집착이 되고 집착은 어느새 간절한 갈망이 됩니다. 나의 이런 감정도.. 과연 사랑일까요? 내가 대체 왜 이러는지... 이 요동치는 마음속 파장들이 죽을 것처럼 아프고 괴로운데... 이딴 것들이 뭔지 제발 하나하나 좀 가르쳐줄래? 그렇게 너를 통해 배우다 보면 나한테서도 영혼의 향기가 날 수 있지 않을까요?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문상태 <오정세> 37세 자폐 스펙트럼/ASD 입니다. 

발달장애 3급의 고기능 자폐<HFA>입니다. 강태의 삼촌이 아니고 친형입니다. 놀라운 암기력과 타고난 그림 실력을 갖췄습니다. 스킨십에 상당히 야박하며 애정행각을 극도로 싫어하니 좀 매정하다 할 수 있겠으나 그는 이렇게 좀 유별나게 태어났을 뿐입니다. 비정상이 아니니 있는 그대로를 받아주십시오. 좋고 싫고가 확실합니다. 소음/ 터치/ 불결/ 폭력/ 거짓말이 싫습니다. 특히 남이 뒷머리를 만지면 미친 듯 발작하게 됩니다.

 

그날의 사고 이후 그에게 뒤통수는 폭탄스위치입니다. 좋아하는 것은 그림/ 공룡/ 고길동/ 줄무늬 셔츠 그리고 고문영입니다. 강태가 상태 바라기라면 상태는 문영 바라기입니다. 눈 뜨고 일어나면 문영의 동화책을 찾아 더듬거리고.. 틈만 나면 그녀의 동화책 여백에 그림을 그리고.. 밤마다 문영의 동화책을 읽다 잠이 드는 게 일과일 정도로 고문영 작가와 그의 작품을 깊이 애정하는 열성 팬입니다. 타인의 미세한 표정을 관찰해서 상대의 감정을 읽습니다 상태는 늘 버릇처럼 동생의 낯을 살핍니다. 그럴 때면 동생은 언제나 웃습니다. "내 동생은 지금.. 행복하구나. "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까지


남주리 <박규영> 30세 정신보건 간호사입니다. 

괜찮은 정신병원의 7년 차 간호사입니다. 강태와는 서울에 있는 한 정신요양원에서 1년 가까이 함께 근무 했었습니다. 같은 동향 출신이었기에 꽤 친한 사이이죠. 정말 친해지기 힘든 스타일이라며 다들 혀를 내두르는 강태와 퇴근 후 맥주 한잔 같이 기울이기까지 그녀가 얼마나 공 들이고 애를 태웠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타인에게 워낙 방어적인 강태에게 감히 좋아하는 티도 내지 못합니다.

 

전전긍긍하던 어느 날... 문영이 강태 앞에 나타나자 심장이 서늘해집니다. 초등학생 시절 아주 잠깐 그녀와 같은 반이었던 주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녀가 얼마나 섬뜩하고 무서운 아이인지를 말이죠. 어떻게든 강태 곁에서 문영이를 떨어뜨려놔야 하지만 맘처럼 잘 되질 않습니다. 동화 속에선 착한 주인공이 마녀를 무찌르고 왕자를 차지하던데 현실은 동화처럼 그리 녹록치가 않습니다. 그렇게 소심한 그녀를 지킬에서 하이드로 변신하게 만드는 건 바로 술입니다. 알콜이 들어가 이성의 끈을 싹뚝 잘라 놓으면 그녀의 숨겨진 또 다른 자아가 튀어 나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재방송 다시보기 1회에서 마지막화 인물관계도

 

모든출연진(배우/인물관계도)
[ 문강태<김수현/ 아역_ 문우진>_정신병동 보호사 ] / [ 고문영<서예지/ 아역_ 김수인>_인기 아동문학 작가이며 반사회적 인격성향  ] /[ 문상태<오정세>_ 자폐 스펙트럼 ] /[ 남주리<박규영>_괜찮은 정신병원 정신보건 간호사 ] /[ 오지왕<김창완>_ 원장 ]/[ 강순덕<김미경>_ 조리장, 주리의 엄마 ] /[ 박행자<장영남>_ 수간호사 ] /[ 선별<장규리>_ 간호사 ] /[ 서준<권민석>_ 정신과 전문의 ] /[ 오차용<최우성>_ 보호사 ] /[ 고대환<이얼>_ 문영의 아버지 ] /[ 간필옹<김기천>_ 점잖은 평화주의자 ] /[ 주정태<정재광>_ 술이 인생의 전부 ] /[ 이아름<지혜원>_ 내성적이며 감상적 ] /[ 박옥란<강지은>_ 과거 무명의 연극배우 ] /[ 유선해<주인영>_ 어려서부터 이상한 헛소리를 자주 한다. ] /[ 이상인<김주헌>_ 아동문학출판사 <상상이상> 대표 ] /[ 유승재<박진주>_ 아트디렉터 ] /[ 조재수<강기둥>_ 강태 친구 자영업 ] 1화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회 9회 10회 11회 12회 13회 14회 15회 16화(마지막회) 총 16부작입니다. 시청률도 잘나오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